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중장기군복무자 대상 취업지원 교육 성료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중장기군복무자 대상 취업지원 교육 성료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5.04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군인 취업연계형 'HR서비스매니저' 교육, 인사노무전문가 양성
사단법인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가 제대군인을 지원하기 위한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지난 5월 2일 개최했다.
사단법인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가 제대군인을 지원하기 위한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지난 5월 2일 개최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주상)가 서울지방보훈청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중장기군복무자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지난 5월 2일 개최했다.

'중장기군복무자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은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이 사회 복귀시 원활한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5년 이상 군에서 복무한 부사관·위관·영관급의 군 제대자 또는 제대 예정자를 대상으로 지난 4월 한달 간 진행됐다.

특히 이번 양성 교육은 단순히 이론적인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취업연계형 교육'으로   해당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인사노무관리자'로 회원사 취업을 지원받게 된다.

해당 위탁교육은 제대군인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협회는 교육생에게 인사노무관리를 주요 내용으로 한 노동법, 고용, 인사, 임금 실무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을 제공한다.

협회 관계자는 2015년 시행 이후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전원 100% 수료율을 보이고 있으며 '고용서비스 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병사 관리경험과 행정력을 갖춘 제대군인 인력이 인사노무관리직에 적합하다고 판단, 이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채혜심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인사노무관리지식은 어떤 자리에 있더라도 꼭 필요한 지식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 수료를 통해 제대군인이 인사관리 전문가로서 인생 2막을 열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박주상 회상도 "중·장기 군복무자의 경우 회사에 대한 조직 충성심과 업무몰입도가 높아 인사노무관리자에 적합한 인재라고 본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이어 "수료를 마친 교육생들이 취업연계를 통해 근무하게 될 HR서비스기업에서 핵심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상반기 일정에 참여하지 못한 중·장기 군복무 제대군인은 협회를 통해 '취업연계형 중·장기군복무자 HR서비스매니저' 하반기 교육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