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사고(24go) 신성섭 신임대표: 신뢰로 상생하는 기업 만들고 싶어
[인터뷰] 이사고(24go) 신성섭 신임대표: 신뢰로 상생하는 기업 만들고 싶어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5.24 09: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청소, 거주청소 , 에어컨 .TV설치 , 정리수납 서비스 협력업체 언제든 환영
이사고 신성섭 대표
이사고 신성섭 대표

 누구든 취업을 하면 갖게 되는 꿈은 열심히 노력하고 실력을 인정받아 임원이 되고, 대표이사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 꿈을 이루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 신입사원 때의 꿈을 이룬 CEO가 있어 만나 봤다.
바로 포장이사 전문업체 이사고(24go)의 신성섭 신임대표다.

대표이사 취임을 축하한다. 직원으로 시작해서 대표이사까지 올라갔는데 감회가 남다를 듯 하다. 대표님의 간단한 프로필 소개와 소감 부탁한다.

처음 MJ그룹에 입사하여 2016년 그룹계열사인 이사고(주) 부장으로 발령을 받아 현장부터 차근차근 배워오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도 많았지만 지금 돌이켜 생각해 보면 성장할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기업을 이끌어 가는데 어려움이 있겠지만 가맹점주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소통하는 기업이 될 수 있게 부단히 노력 할 것이다.

대표로 취임한 이사고(24go)는 어떤 회사인가?

가정이사/기업이사/소형이사 등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포장, 운반, 정리까지 책임지고 진행하는 토탈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연예인봉사단 프롬스타와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사회적 기업이다.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표방하고 있는데 이사고의 핵심역량은?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다. 다양한 경쟁 업체들이 있다. 다만 그 업체들이 크게 성장했을 때 초심을 잃지 않고 운영하는 기업은 드물다고 생각한다. 포장이사는 고객의 자산을 꼼꼼하고 안전하게 운반하여 A/S 발생율이 없어야 고객의 만족도도 높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그 기본을 지키며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다.

장점을 얘기하기는 쉽지만 단점을 말하기는 쉽지않다. 이사고의 성장에 필요한 과제와 대안은?

가장 어려운 질문인 것 같다. 현재 이사업체는 늘어나고 수요는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 시장 상황이다. 하지만 위기속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기회가 이사고 성장에 필요하다면 주저 하지 않고 진행 할 것이다.

신임 대표로서 회사운영에 대한 포부는?

흔히 말하는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사람과 사람의 관계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을 지향하며 본사와 가맹점주의 신뢰로 서로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고 싶다. 그것이 결과적으로 이사고(24go)를 찾아주신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갈수록 기업의 사회에 대한 기여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사고는 어디에 중점을 두고 사회기여 활동을 하고 있나? 그리고 향후 계획은?

답: 기업에서 발생한 수익을 사회에 기여하는 부분이 중요해 지고 있는 건 매우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지역내 취약계층을 위해 부평구청과 함께 무료이사서비스를 진행하였고, 연예인 봉사단 프롬스타와 함께 무료공연도 진행하며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꾸준히 취약계층을 위해 재능기부와 도움의 손길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전국에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는데, 참여 조건과 혜택은?

이사고는 함께하고자 하면 누구든 환영한다. 현재 포장이사업계 시장에 많은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그중 정식허가를 받지 않은 업체들이 많은데 우리 이사고(주) 가맹은 화물주선업허가증과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만 갖추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가맹이 가능하다. 일부 새로이 시작하는 지역은 차량도색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가맹점 이외에도 다양한 업체와 협력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분야와 참여조건은?

이사서비스가 주된 사업이지만 그 외 생활서비스들도 함께 발 맞추어 가야 한다. 그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입주청소/ 거주청소 / 에어컨 / TV설치 / 정리수납 서비스가 있다.

참여 조건은 이사고(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면 언제든지 좋으니 연락주시면 된다.

이사고는 연예인 봉사단 프롬스타와 함께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사고는 연예인 봉사단 프롬스타와 함께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사고 이용자 2018-06-06 22:29:02
이사고에서 이사를 했던 고객입니다. 이사가맹점 모집할때 그냥 문어발식으로 지점확장보다는 다방면에서 자격요건을 갖추었는지 확인후 가맹점으로 계약체결 바랍니다.
그리고 이사고객을 일회성 고객으로 보지마시고 이사후 AS를 책임감있게 해주시기바랍니다.
이사고에서 이사하면서 냉장고 분해한것을 제대로 설치안하신것은 이사의 기본이 안된점인데 그런 가장기본을 as안해주신다는것은 본사의 대표이사님께서도 생각하셔야할 부분인것같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