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빅데이터 2018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보건의료빅데이터 2018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5.29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1일까지 사업계획서 작성 심평원에 접수
보건의료분야 창업 인프라 구축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앞으로 보건의료 분야의 진료정보,의약품,치료재료 등 빅데이터를 이용한 창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보건의료빅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이고 창업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 성공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심사평가원 및 건보공단이 보유한 보건의료빅데이터(진료정보, 의약품, 치료재료, 의료자원 등)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보건의료분야 창업 인프라 구축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기간은 5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참가신청서 및 창업아이디어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서류는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10개 내외 후보가 선정되고, 발표 멘토링(팀별 진행)을 실시한 후 8월말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포상내역은 총 상금 1,500만 원으로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입선(6팀)이며, 수상팀에게는 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 OPEN R&D센터 등을 활용하여 사업모델에 적합한 빅데이터 분석을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최우수 1팀에게는 2018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과 범정부 차원의 창업 지원혜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