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신바람을 만들 줄 아는 기업 동양EMS
고객의 신바람을 만들 줄 아는 기업 동양EMS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6.05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
주력분야는 백화점 서비스, 캐터링사업, 업무지원 서비스

동양EMS는 고객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고객기업 가치극대화를 위해 2003년에 설립한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현재 고객기업의 100여개 사업장에서 4,0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항상 현장의 모든 직원들과 ‘고객과 함께 하는 고객행복 기업’이라는 경영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면서 고객기업 성공(Customer Success)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경영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미션으로는 1.고객을 즐겁고 기쁘고 편안하게 하는 기업 2.고객과 함께 신바람 나게 일하는 기업 3.고객과 함께 성공하는 기업으로 설정해서 각 사업장의 직원들과 고객을 위해 일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목표와 비전을 일관되게 추구하면서 고객사와의 성공적인 상생모델을 창출하여 고객사의 발전에 밀알이 된다는 목표다.

창업 이래 15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해온 기업으로 성장과 발전의 밑바탕에는 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로사항에 대한 신속한 해결이 자리 잡고 있다. 

전대길 대표
전대길 대표

회사 주력사업으로는 백화점 서비스부문(캐셔, 안내, 지원서비스 등)과 고객만족센터 운영 및 구축사업(금융권, 인터넷&홈쇼핑, 택배, 방송 등), 캐터링 사업 분야, 업무지원분야(사무, 운전, 병원서비스지원 등)로 나뉘어 있다.

그런 성장의 바탕인 동종업계와 차별화된 시스템과 서비스, 핵심역량강화 전략이 깔려있다. 핵심역량기법과 전문적인 인성검사에 근거한 채용을 통해 검증된 우수인재를 선발하고 체계적인 신입사원교육 및 기존사원 보수교육, 상시적인 관리자교육을 통한 지속적 핵심역량 강화에 매진한 결과다.

또한 온라인 오프라인 자체병행교육과 외부 전문기관의 위탁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우수사원 해외연수 및 포상을 통한 동기부여 강화 및 자기개발 지원에도 게을리 하지 않는 등 직원사기 진작에도 공을 들인다. 그를 통해 신바람 나는 기업문화구축에 성공한 것이다.

동양EMS는 언제나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문화를 가지려 애써왔다. 직원을 사업을 위한 수단으로 인식하지 않고 진심으로 존중하고 섬기는 문화,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하는 본사와 현장직원과 고객사 간의 강력한 신뢰관계구축, 마지막으로 본사와 현장간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 추구까지 일관된 길을 걷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