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등 6월 셋째 주 채용전제형 인턴 채용마감 임박
중앙일보 등 6월 셋째 주 채용전제형 인턴 채용마감 임박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6.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일보·LG패션·롯데호텔제주·해테제과식품·웰크론그룹 등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가 6월 셋째 주 채용전제형 인턴 채용 마감일정을 공개했다.(사진제공=인크루트)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가 6월 셋째 주 채용전제형 인턴 채용 마감일정을 공개했다.(사진제공=인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 기업 등 각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취업 문턱은 높고, 입구는 좁다. 이에 취업준비생들이 채용전제로 한 인턴 채용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다수 기업에서 인턴십 수료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체제를 도입하고 있으며 인턴십의 경우 공채보다 경쟁률이 낮기 때문이다.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가 채용전제형 인턴을 준비중인 취업준비생을 위해 주요 기업들의 인턴 채용 마감 소식을 전한다.

먼저, 6월 14일 중앙일보가 채용연계형 Summer Internship 모집이 마감된다. 모집부문은 개발, 기획, 디자인 등 다 방면에서 채용하며 경력 3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4년제 대학 학부 7학기 이상 재학 중인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서류전형, 인적성, 면접전형, 인턴십, 정규직 전환 등을 거쳐 최종 심사된다.

다음으로 LG패션도 채용전제형 인턴을 모집의 마감일도 임박해있다. LG패션은 오는 6월 18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정규직 전환을 전제로 하계 인턴을 뽑는다.

모집분야는 MX, 영업 등을 비롯한 사업분야와 재무, 경영기획 등 지원 부문 파트이다. 지원자는 7월과 8월동안 인턴근무를 진행하며 서류전형 후 실무 면접, 임원면접을 통해 인턴십을 진행한다.

다음 날인 6월 19일, 롯데호텔제주와 해태제과식품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이 마감된다. 먼저 롯데호텔제주는 객실, 식음&연회, 조리,ACE체험프로그램당당을 비롯해 서울에서 근무하는 객실 예약 파트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9개월 이상 근무할 경우 상반기 또는 하반기 정기 심사 절차 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며 관련학과 졸업자나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같은 날 해태제과식품에서도 채용연계형 인턴십이 마감된다. 6월 19일 해태제과식품은 일반관리, 생산관리, 연구개발 및 품질관리 직무에서 '농림축산식품부/aT'와 함께 인턴십 모집한다.

채용응시자는 서류전형을 거쳐 실무자 면접이 진행되는 1차면접, 등산면접과 인적성을 진행하는 2차면접, 임원면접이 진행되는 3차면접을 거쳐 건강검진 후 최종 합격하며 4개월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은 추후 심사를 통해 정규직 전환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웰크론그룹의 채용 연계형 인턴십 마감 소식을 알렸다. 웰크론그룹은 다음 달인 7월 6일 리빙부문 침구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신사업추진본부 리서치직무, 경영지원본부 인사총무, HR센터 HR직무 등에서 신입 인턴을 모집한다.

또한 웰크론한텍의 경우 건설부문 공사, 공무 직무 모집도 함께 진행한다. 모집부문별로 담당업무와 우대사항이 달라 취업준비생들의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채용응시는 마감일까지 웰크론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