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 전문 직업교육' 교육생 299명 모집
경기도, '여성 전문 직업교육' 교육생 299명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6.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조리서비스·미용서비스·교육서비스 4개 분야
경기북부 하반기 여성 교육생 7월 16일까지 접수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여성 전문교육과정의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4개분야 16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여성 전문교육과정의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4개분야 16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진행중인 '2018년 여성 전문 직업교육'이 7월 16일까지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 따르면 하반기에 모집하는 교육생은 총 299명으로 모집된 교육생들은 3개월에서 최대 5개월동안 전문 기술 교육을 받게된다. 하반기 진행하는 교육은 '정보화', '조리', '미용', '교육' 등 4개 분야에서 16개 과정이다.

세부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먼저 정보화 과정에서는 한글&엑셀 실무 야간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이어 여성들의 수요가 높은 조리제빵과정과 미용과정은 자격증반과 취·창업 실무반으로 구분하여 각각 6개과정과 3개과정이 진행된다.

조리제빵과정의 자격증반은 ▲한식조리기능사(주간) ▲한식조리기능사(야간) ▲제과·제빵기능사 등이 있으며 8월 초 교육을 시작해 11월 말에 종료된다.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조리제빵과정을 수강하는 이들에게는 ▲급식조리실무 ▲밑반찬 창업 실무 ▲브런치 창업 실무 등을 제공하여 어린이집과 학교 등 급식 조리사로 근무하거나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과 반찬점·브런치 카페 등 창업을 꿈꾸는 여성들의 실무 교육을 지원한다.

미용 과정은 ▲미용사(헤어) ▲헤어미용&두피클리닉 실무 ▲미용사(피부)&에스테틱 실무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미용사(헤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반과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커트, 펌, 염색 등 미용 실무 및 모발클리닉 실무를 제공하는 '헤어미용&두피클리닉 실무' 과정이 운영되고 미용사(피부)자격증 취득과 피부 체형관리 실무를 함께 제공하는 미용사(피부)&에스테틱 실무 과정도 진행된다.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제공하는 하반기 교육에 참여를 원할 경우, 오는 7월 16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접수를 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접수일 현재 경기북부지역에 주소 등록이 되어있는 만 18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남성의 경우에도 야간 과정에는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단, 일부 과정은 선착순 접수로 마감 돼 참여 희망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