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자 중장년, '2018 고양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개최 
다시 뛰자 중장년, '2018 고양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7.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 하루동안 일산 호수공원 내 고양꽃박람회장
일자리 매칭과 더불어 다각적인 진로탐색 지원 기회 제공

 

2018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포스터.
2018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새롭게 출발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을 위한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고양시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일산 호수공원 내에 위치한 고양꽃전시관에서 ‘2018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500명 이상의 중장년 구직자들이 참석해 새로운 인생 플랜을 그려볼 것으로 기대된다. 

경험적 직무역량이 우수한 중장년 인재와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의 매칭을 위한 행사로 고양시 일자리지원 계층사업의 한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장면접관 △일자리이슈탐색관 △컨설팅관을 운영하여 이직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에게 일자리 매칭과 더불어 다각적인 진로탐색을 지원하게 된다. 

현장면접관에서는 고양시를 비롯한 인근지역에서 채용계획이 있는 퓨맥스, 세일콜렉션, 명성운수 등 30개 기업이 참여하여 사무직, 영업직, 생산직, 운전직 등 300여 명의 중장년 인재 채용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일자리 이슈 탐색관에서는 정부시책인 근로시간 단축제로 인한 버스운전사 대량 채용 상담, 마케팅 전문 인력 연계 등 다양한 일자리 트랜드를 탐색할 수 있는 멘토링이 이루어진다.

또한 컨설팅관에서는 직업상담사의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직업심리 컨설팅, 건강상담 및 이력서사진 촬영 등의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중장년층의 구직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사전 입사서류를 준비하지 못한 구직자도 현장에서 입사서류를 작성하거나 문서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고양시는 105만 시민의 일자리지원을 위하여 오는 9월에는 청년일자리박람회를, 10월에는 장애인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여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또는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개최된 2017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현장 모습.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인원의 참가가 예상되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2017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현장 모습.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인원의 참가가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