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 국토부 지정 드론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 선정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 국토부 지정 드론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 선정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7.1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자격증 교육 이수 시 필기시험 면제 혜택 부여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에서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에서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산업 혁명이 빠르게 확대되며 드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요즘, 시흥시에도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이 선정됐다.

지난 7월 4일, 국토교통부 지정 초경량 비행장치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로 항공 촬영 및 농업·산업용 드론 개발 기업이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가 시흥시 최초로 전문 교육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드론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편의성이 확대됐다.

특히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에서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 이수시 필기시험이 면제되어,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한 시간·경제적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는 매월 1회 교육원에서 국가자격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학과교육과 실무교육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학과교육에서는 ▲회전익과 고정익 항공기의 비행원리 ▲비행장치의 구조와 기능 ▲비행장치의 이·착륙 ▲비상절차와 안전관리 등으로 구성된 교육 내용을 지도한다.

이어 실기교육에서는 실제 드론을 이용한 모의비행 교육을 통해 ▲이·착륙 ▲전·후진비행 ▲삼각비행 ▲원주비행 등 기본패턴비행을 진행한다.

기본패던비행이 종료되면 종합패턴교육을 지도하고 최종적으로 실기내부평가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는 "지난 달까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격 시험에 참여한 응시생 10명이 모두 국가자격증 취득에 성공하며 높은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다"며 "드론 자체 제작관련과 항공촬영 기술등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각 분야 최고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를 통한 전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는 "이번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 선정으로 각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고용장려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