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회를 만든다, '플라스틱 골프 책' 펴낸 베이직북스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회를 만든다, '플라스틱 골프 책' 펴낸 베이직북스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7.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핸드북, '필드에서 바로 통하는 골프가이드북: 기본 자세부터 미스 샷 해결 노하우까지' 펴내
베이직북스 고정호 대표
베이직북스 고정호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구겨지지 않고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골프 가이드북인 플라스틱 포켓북이 나왔다. 책은 종이나 전자북이어야 한다는 통념을 깼다.

골프만큼 변화무쌍한 운동이 드물다.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와 필드상태, 골퍼의 컨디션 등에 따라 적절한 기술을 구사하고 판단을 내려야 하지만 오랜 구력과 실전경험이 없으면 쉽지 않다. 이럴때 참고서적이 있으면 좋겠지만 지금까지는 적당한 책이 없었다.

베이직북스(대표 고정호)의 고민은 여기서 시작되었다.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민해 봤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책의 내구성, 크기, 재질도 그렇지만 분량도 많아 현실적으로 필드에서 활용할 실전 가이드북을 만들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준 해법이 플라스틕 포켓북이었다.  

플라스틱 포켓북은 구겨지지도 물에 젖지도 않는 특수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하여 더러워져도 닦아내면 되고, 필드에서 비가 오거나 눈이 와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책이 찢어질 걱정이 없고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어 내구성과 활동성 모두를 만족시킨다.

핸드북 사이즈라 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한 손에 쏙 들어가 가지고 다닐 수 있고,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어 편하게 펼칠 수 도 있다.

인덱스는 날개로 돌출되어 있어 필드에서 걷거나 카트 안에서 쉽게 찾아 읽을 수 있도록 했고, 미스 샷이 발생했을 때도 인덱스로 바로 찾아 교정하여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내용 구성도 '골프! 딱 이만큼이면 충분하다. 핵심만 콕 콕! 가장 쉽고 간단명료한 골프 레슨!'이라는 컨셉으로 최소화하여 플라스틱 책의 특성을 살렸다.

이렇게 만들어진 '필드에서 바로 통하는 골프가이드북'은 넘쳐나는 골프정보에서 골퍼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도움 되는 내용만 엄선하여 수록하였다.

특히 저자(조원득)가 30년 가까이 골프를 접하면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의 핵심과 실전 테크닉을 총망라해 빠짐없이 담아냈다.

고정호 대표는 "골프의 기본자세부터 미스 샷 해결 노하우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원인을 분석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짚어주고 있다" 또한 "매 꼭지 마다 풍부한 일러스트와 도표가 들어 있어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말했다.

필드에서 바로 응용이 가능한 골프 책!

이 책은 골퍼들이 꼭 알아야 할 실전 테크닉과 필드에서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을 엄선하여 책에 실었다. 골프실전 준비과정부터 올바른 그립방법과 셋업 자세, 스윙과 퍼팅방법, 미스 샷과 트러블 샷 극복방법, 갑자기 난조에 빠졌을 때, 헤드업 방지, 마인드 컨트롤과 스코어 줄이는 방법까지 실전 테크닉이 총 망라되어 있다.

특히 골프핵심이 아주 쉽고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 골퍼들에게 아주 멋진 골프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배우 김승우는 이 책에 대해 "참 정리가 잘된 골프 책이다. 실전 테크닉이 총 망라되어 있고, 골프 핵심이 쉽게 정리되어 있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골프 지침서다"라고 호평했다.

그리고 KLPGA 프로 신나송(SBS 골프 아카데미 진행)도 "필드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골프 책이 나왔다. 골프 레슨이 일목요연하여 보기 쉽고, 주머니에 쏙 들어가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라고 독서 소감을 밝혔다.

책의 저자인 조원득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투어프로로 KPGA 코리안투어와 아시안 투어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연세대학교에서 체육학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명지대학교 체육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JTBC GOLF 해설위원(유러피언투어, 아시안투어, 코리안투어)으로 활동했었고, 현재는 MBC 문화방송 골프해설위원(올림픽, LPGA 투어)으로 브라질 리우올림픽 골프경기를 현장에서 해설하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제이즈팰리스GC 운영자문위원이었으며, 저술 활동으로는 골프와 관련된 '골프 경기력 향상을 위한 기술 심상훈련의 효과' 외 20여 개의 논문이 있다.

플라스틱 핸드북 '필드에서 바로 통하는 골프가이드북' 세부 이미지
플라스틱 핸드북 '필드에서 바로 통하는 골프가이드북' 세부 이미지

 

고정호 대표

베이직북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