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이 경험해 보면 좋을 ‘인턴 채용 기업' 모집정보
여름방학 맞이 경험해 보면 좋을 ‘인턴 채용 기업' 모집정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7.1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경쟁력 ‘직무 체험' 비중 증가..직무관련 인턴경험 중요
한국마사회,한국산업기술진흥원,동화그룹,아시아문화원 등 인턴채용
자료제공 사람인

최근 블라인드 채용을 중심으로 ‘직무 적합성’이 채용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면서, 직무관련 인턴경험을 중요시 여기는 대학생들과 구직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여름방학 맞아 경험해 보면 좋을 ‘인턴 채용’ 기업 정보를 소개했다.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에서 ‘2018년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일반 40명, 말산업전문 분야 10명규모로 모집한다. 

만 34세 이하만 지원할 수 있으며, 말산업전문 분야의 경우 농식품부 지정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에서 말 관련 교육 이수자(예정자)거나 관련 자격을 소지해야 한다. 

서류심사,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임용이 결정되며, 계약기간은 8월 16일~12월 30일까지다. 서류 마감은 오는 7월 23일까지이며,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2018년 NCS 기반 체험형 청년인턴(일반·장애인)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채용분야는 사업관리이며 일반/장애인 유형으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고졸 이상 학위 보유자이며 만 34세 이하여야 한다. 

근무기간은 입사일로부터 약 5개월인 12월 31일까지다. NCS 기반이기 때문에, 직무기술서와 상세한 채용공고 사항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채용 페이지를 통해 꼭 확인해야 한다. 서류마감은 오는 7월 24일까지이며,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동화그룹
동화그룹에서 ‘2018 IT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IT 부문의 ERP SAP, ABAP 개발 및 운영 업무분야를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국내/외 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 경영정보, ERP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상세한 우대사항은 동화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직무면접, 인성면접을 통해 인턴으로 선발되며 인턴십 시간을 거쳐,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 입사가 가능하다. 서류 마감은 7월 20일까지며, 동화그룹 홈페이지 온라인 지원서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 (재)국제방송교류재단
(재)국제방송교류재단에서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온라인 전용 웹콘텐츠 제작 지원 △보도 제작 지원 △광고마케팅 행정 및 광고운행 업무 지원 부문 모집을 진행하며, 만 34세 이하여야 한다.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직무기반 인성검사,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정된다. 서류접수는 7월 19일까지며, 아리랑국제방송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아시아문화원
아시아문화원에서 ‘2018년도 제1차 정규직(채용형 청년인턴 및 시간선택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형 인턴 모집부문은 △아시아문화연구 △창제작센터 △공연사업 △전시사업 △교육사업이며, 만 34세 이하만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은 NCS 및 블라인드 채용 기반으로 진행되며, 이후 인성검사 및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 검사를 거쳐 1차면접, 최종면접, 신체검사 및 결격사유 조회를 거쳐 최종합격이 결정된다. 

우대사항 및 상세 지원자격은 아시아문화원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서류마감은 7월 20일까지이며, 아시아문화원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를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