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면접관 육성위한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역량면접관 육성위한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7.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리크루트,8월 23일~24일 양일 동안 서울교육장에서 진행
NCS직무상황 등 면접평가 능력과 모의채용 등 실습과정 구성
코리아리크루트가 오는 8월 23일과 24일 양일 간 NCS활용면접관 자격전문가 취득과정을 운영한다.(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가 오는 8월 23일과 24일 양일 간 NCS활용면접관 자격전문가 취득과정을 운영한다.(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코리아리크루트가 공정경쟁 토대 마련의 발판이 되는 역량면접 전문면접관을 양성하기 위해 오는 8월 23일~24일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채용비리 근절을 위해 공공기관을 필두로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되면서 신입사원 모집 시 NCS를 활용한 채용 진행이 증가하고 있다. 또 재직자와 승진자를 대상으로 역량면접 시험도 강화되는 추세이지만 역량평가 전문 면접관은 부족한 상황.

이에 코리아리크루트는 수요부족 완화를 위해 NCS면접관 자격전문가를 대규모 양성할 수 있는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회차를 맞은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과정은 블라인드면접 전문 NCS활용면접관 자격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행되며 ▲NCS직무상황면접 ▲인성면접 ▲창의성토론면접 ▲PT면접 평가 능력을 고취한다.

또한 직무능력단위에 맞는 지식 기술 태도의 명호가한 채용기준 이해, 공정하고 명확한 역량 평가 전문성 보유 등을 목표로 실제 채용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습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현재 공공기관에서 블라인드면접관으로 활동중인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대표 외 20년 이상 경력을 지닌 기업체 인사팀장급으로 운영된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정부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실력중심 공정한 평가를 지향하고 4차산업혁명 산업 트렌드에 따라 빅데이터나 AI인공지능 등 미래 유망분야의 직무능력 중심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역량면접 채용이 확대되고있다"고 현재 채용트렌드를 진단했다.

그러나 "국내에는 전문적인 역량면접 전문가의 부족으로 무늬만 블라인드면접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하며 "역량면접전문가의 공정한 역량면접 진행이 수반되어야만 블라인드 채용이 확산되기 때문에 역량면접 전문인력 양성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해당 과정은 오는 8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코리아리크루트의 서울 교육장 내에서 진행된다. 신청 방법 등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코리아리크루트 교육 담당자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