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재테크 돕는 '파릇파릇 월급관리' 가이드북 발간
사회초년생 재테크 돕는 '파릇파릇 월급관리' 가이드북 발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8.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
기초통장 준비법, 적립식·거치식·보장성 저축 및 투자 등 수록
금융감독원이 사회초년생의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위해 '파릇파릇 월급관리'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금융감독원이 사회초년생의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위해 '파릇파릇 월급관리'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금융감독원이 사회초년생들의 목돈 마련 등 금융지식을 담은 '파릇파릇 월급관리' 가이드북을 8일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월급통장 관리 ▲지출관리 ▲목돈 모으기 ▲보험가입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사회초년생이 사회 진출 후 자신만의 '월급관리 계획' 수립을 돕는 교재로 활용된다.

또한 오는 9월과 10월 중 실시되는 전국 대학일자리센터의 '청년금융특강'의 교육교재로 활용되며 대학일자리센터 및 고용센터 등 교재의 상시비치를 희망하는 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가이드북은 제한 없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으며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파릇파릇 월급관리 교재의 세부 내용으로는 '간단한 금융생활테스트'를 시작으로 ▲급여통장과 비상금통장 마련하기(기초통장 준비 방법) ▲지출계획 세우기, 지출관리 방법 ▲적립식 저축·투자방법 ▲거치식 저축·투자 방법 ▲보장성보험 활용 방법 ▲대출상품 활용 방법 ▲금융사기 예방 지침 등 사회초년생이 어려워하는 전반적인 금융정보를 수록한다.

특히 금융상품에 대한 금융용어와 상세설명을 포함한 '금융용어 INDEX'도 포함한다.

금감원은 "사회초년생이 많은 20대의 86.4%가 금융교육이 없어 월급관리를 비롯한 재무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하고, 2017년 대포통장 명의 중 24.4%를 20대가 차지하는 등 부족한 금융지식으로 금융사기·투자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며 "가이드북을 통해 월급,자산관리 방법을 쉽고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금융사기 등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