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SW융합 메이커 교육 전문강사 양성 앞장
테크빌교육, SW융합 메이커 교육 전문강사 양성 앞장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8.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2일부터 24일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개최
전문 기관 부족한 현실 타파하기 위해 선도적 교육 실시
지난 4월 테크빌교육이 실시한 교사를 위한 글로벌 메이커교육 워크숍 행사 모습. 사진제공 테크빌교육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SW융합 메이커 교육 전문 브랜드 ‘브리콜라주’를 론칭하고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실제 정부 차원에서 메이커 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지는데 비해 이를 가르칠 수 있는 전문 기관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브리콜라주는 서울 명문 사립초등학교인 경복초에서 지난 1학기 정규수업 과정으로 메이커 교육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융합교육 강사양성 과정은 ▲메이커 교육의 개념과 의미 ▲디자인싱킹 ▲아날로그 메이킹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피지컬컴퓨팅과 프로그래밍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하루에 8시간씩 3일간 총 24시간 진행된다. 초중등 교육 관련 학원 강사나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했던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40명이다.  

향후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에게는 교육 이수증과 함께 공교육 기관 외 브리콜라주가 확보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융합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최영인 테크빌교육 융합교육사업부 상무는 “초중고 교원 교육에 힘써왔던 티처빌연수원의 운영 노하우와 경복초 정규교육과정 및 사교육 학원 등에서 메이커 교육을 직접 지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자격증 과정으로 발전시켜 융합교육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리콜라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브리콜라주는 오는 29일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고 융합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