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참여 청년구직자 모집
중기부,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참여 청년구직자 모집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8.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등 9개 대기업과 191개 중소협력사 참여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큰 도움 기대
자료 중소기업벤처부
프로그램 참여 대기업과 담당 분야. 자료 중소기업벤처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정부 합동으로 발표한 청년일자리대책의 하나로 대기업이 보유한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청년 구직자를 훈련하고 중소협력사가 해당 교육 수료자를 채용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LG생활건강, 포스코, 대상, SK하이닉스, 이랜드월드, 네이버, 롯데홈쇼핑, CJ푸드빌, 롯데GRS 등 9개 대기업과 191개 중소협력사가 참여한다. 대기업은 반도체·제조·IT·유통서비스 등 분야에서 426명을 교육하고 협력사는 수료자들을 채용하게 된다.

선발된 청년 구직자에게는 교육기간 2개월 동안 월 40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또 교육 수료 후 협력사 사정 등으로 취업이 되지 않을 경우 다른 중소기업으로 취업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미취업 상태에 있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7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접수 방법과 문의사항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민규 중소벤처기업부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우수인재 채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