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대행 업체 ‘위킵’ 인천항에 신규 풀필먼트센터 구축
물류대행 업체 ‘위킵’ 인천항에 신규 풀필먼트센터 구축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8.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 증대에 따른 추가 오픈, 직구·역직구 탄력 기대
위킵 물류센터 모습
위킵 물류센터 모습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물류대행 전문기업 위킵은 사세 확장에 따라 신규 풀필먼트센터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천 중구 인천항 부근에 개설된 위킵 인천항 물류센터는 약 6700㎡ 규모로, 점차 늘어나는 이커머스 직구·역직구 물동량을 소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커머스 시장의 확대에 따라 물류대행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위킵은 물류의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보이며 서비스 품질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국내 이커머스 물류 시장은 오픈마켓의 수가 많고 SKU(제품 가짓수)가 다양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전문적인 물류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적어, 많은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과중한 업무 부담을 호소해왔다.

위킵은 포장·배송 뿐만 아니라 국내 이커머스 환경을 충실하게 반영한 풀필먼트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동주문수집, 송장자동전송, CS통합관리, 실시간 재고관리 등이 가능한 위킵의 풀필먼트 솔루션은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증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니저전담제’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물류에 대한 전문적 교육을 받은 정규직 인력인 ‘위킵맨’들은 각자 배정받은 기업의 물류 전 과정을 전담한다.

물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위킵맨들이 고객사와 1:1로 소통하기 때문에 업무처리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는 평가다. 매니저전담제는 지난 6월 실시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 중 하나다.

인천항 물류센터 개설을 기념해 위킵은 ‘신규 입주기업 할인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3개월간 보관비의 40%를 할인해주는 행사로, 8월20일부터 9월19일 사이에 계약을 체결한 신규 입주 기업이 대상이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인천항 물류센터에서 향후 연 200만 건 이상의 물동량이 예상된다”며 “300개 이상의 기업이 유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