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만드는 곳 서울창업카페 6호점 ‘불광점’ 개점
꿈을 만드는 곳 서울창업카페 6호점 ‘불광점’ 개점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8.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해결 맞춤형 멘토링부터 특강까지 종합 서비스 지원
창업자 맞춤형 창업프로그램으로 창업문화 확산 이바지
창업카페 불광점 전경. 사진제공 서울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서울창업카페 6호 불광점이 8월 23일 문을 연다. 서울창업카페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와 일반시민들에게 정보제공, 컨설팅, 교육 등 창업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네트워킹을 위한 공간제공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창업카페 불광점’은 은평구 대조동 9-31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2층과 3층에 187.57㎡ 규모로 네트워크 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교육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일반시민에게 창업 정보제공, 컨설팅, 교육 등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창업거점지로서의 기능 뿐 아니라 서울창업허브와 연계하여 원스톱 창업을 지원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지역 주민과 예비 창업가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에 은평구에서 운영 중인 은평 청년 새싹공간과 꿈자람센터를 연계해 운영한다. 

또한, 상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위탁사업자로 선정해 창업에 대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서울창업카페 6호 불광점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총 4가지다. ▲창업 과정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맞춤형 멘토링’ ▲ 디지털&라이프스타일 분야에 특화시킨 ‘전문 교육 프로그램’ ▲창업도전 사례, 창업 전문 지식 등에 대한 ‘창업 특강’ ▲참가자와 창업 전문가간 ‘창업 네트워킹’ 형성 등이 그것이다.

서울창업카페는 지난 2016년 1월 개관한 숭실대입구역 1호점을 시작으로 불광점 6호점까지 운영 중이며,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와 지하철역사, 지하유휴공간에 위치하고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창업카페에서는 창업교육, 창업멘토링, 네트워킹 활성화 등의 프로그램이 공통으로 운영되며, 세부 사항은 각 지점별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서울창업카페가 창업열기를 담아내고, 창업문화를 확산시키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각 지점별 맞춤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꿈꾸고 그 꿈을 실현하는 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