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6일 개최
인천국제공항,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6일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9.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56개 항공기업·공공기관 등 참여
9월6일~7일, 인천공항 1터미널 교통센터서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항공산업 구직을 희망하는 취준생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항공산업 구직을 희망하는 취준생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비상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를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인천공항 1터미널 교통센터에서 개최한다.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를 비롯하여 국내외 56개 항공 관련 기업 및 공공기관, 연구기관이 참여한다. 이 중 기업 10여 곳은 100여 명을 현장 채용한다.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 저비용항공사(LCC)는 박람회 우수 상담자에게 입사 시 가산점을 준다.

또한 박람회를 통해 취업설명회와 현장 채용이 운영되며 외국 항공사 승무원 채용에 대비한 현직 승무원이 직접 취업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 밝혀 항공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2차례 열리는 외국항공사 승무원 취업 특강은 영어로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아울러 박람회 현장 관람객들을 위한 스마트 항공 전시관과 캘리그라피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는 항공관련 부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운영사무국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1터미널 4층에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취업 포털사이트와 연계한 온라인 전용 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취업지원센터는 평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항공분야 취업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내년 상반기부터는 상주업체가 참여하는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연 2회 개최하는 등 2022년까지 일자리 5만개를 추가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