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 성료
‘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 성료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9.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기업 수상, “아웃소싱서비스 전문화·특성화로 차별성 획득 이뤄”
수상의 영광을 안은 각사 대표들이 힘차게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이 9월 4일 목동 방송회관 3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모두 15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는데 특히 두드러진 것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전문화·특성화를 꾀함으로써 아웃소싱에 대한 서비스만족도를 높이고 품질경영을 통해 서비스품질을 고도화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은 고객만족과 품질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아웃소싱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아웃소싱 서비스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를 널리 보급해 고객만족 경영이 아웃소싱산업에 자리 잡도록 하고 아웃소싱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 특히 두 부문으로 시상돼 각각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과시한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한 것이 성과로 꼽힌다. 

먼저 ‘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의 영예를 획득한 수상기업으로는 ▲삼영로지스틱스(물류센터운영) ▲아름누리(생산/제조) ▲애드민(생산/제조) ▲케이오엠(호텔/외식) ▲한샘개발(컨택센터) ▲한진스탭스(생산/제조) 등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시상에 들어간 ‘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품질경영 대상’에는 ▲리드커리어(근로자파견) ▲아람인테크(근로자파견) ▲에이스테크(물류센터운영) ▲우리엔유(콜센터) ▲인사이드잡(유통/판매/판촉) ▲코스타(물류센터운영) ▲티오에스코리아(근로자파견) ▲퍼스트인(생산/제조) ▲휴먼앤잡(고용서비스) 등 9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기업 명단
수상기업 명단

어느 때보다 열기가 뜨거웠던 올해 시상식엔 각 분야별 아웃소싱 사용업체 200개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아웃소싱서비스 공급업체의 고객만족·품질경영 실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후보를 선정하고 고객만족·품질경영에 대한 공적서 및 기업자료 등을 토대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15개사를 선정했다. 

올해 수상기업들은 하나같이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경영을 기반으로 우수한 인재확보와 적극적인 일자리창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으며 통합인력관리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인재개발, 육성, 지원, 배치, 후속관리에 이르기까지 효율성을 높여나가고 있었다.

또한 수상기업 대부분은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에 대한 고객사의 인식과 평가를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서비스에 반영하는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한 기업이 많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이는 아웃소싱산업의 사업다각화 필요성과 최근 정부의 정규직전환 정책 압박이 맞물리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자하는 아웃소싱기업들의 의지와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주관사인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는 인사말에서 “4차산업 혁명이 전 사회를 뒤덮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아웃소싱 산업의 혁신을 꾀할 때다. 이럴 때일수록 아웃소싱 기업이 살 길은 전문화에 주력하는 것”이라며 “오늘 수상한 기업들이 그를 가장 잘 수행하고 있는 모델일 것”이라며 아웃소싱 산업의 미래를 이끌고 있는 선도기업들에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