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HR서비스 기업 꿈꾸는 종합 인재 컨설팅 회사 코스타
토탈 HR서비스 기업 꿈꾸는 종합 인재 컨설팅 회사 코스타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9.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품질경영대상 수상기업 탐방]
고객의 니즈에 따른 최적의 솔루션 제공으로 기술력 입증
코스타 공덕호 대표
코스타 공덕호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2013년 설립된 코스타는 생산 아웃소싱 분야에서 물량 도급 및 인력공급 전문업체로 시작하여 현재는 부산, 경남, 울산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2015년 수도권 주차전문 업체와 협업하여 주차관리서비스를 개시했고 현재는 다수의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여 주차관리 및 건물관리서비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동년 근로자파견사업과 직업정보제공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유통분야에도 진출하여 판매/판촉 및 대형쇼핑몰에서 매장운영 도급을 수주하였다. 

2016년 GS리테일과 김해, 양산지역 물류센터 도급계약으로 물류분야에 첫 발을 내디딘 이후 여러 도급사 중에서 가장 뛰어난 업무실적을 내고 있다. 2018년 GM과 자동차부품 포장물류 도급계약을 체결하여 창원지역에 물류센터를 설립하였다. 

시설설비와 장비, 전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물류분야의 진성도급화 진행 및 선진화된 시스템 도입으로 초기 불안정성과 생산성 하락, 불량률 증가 등 도급사가 변경됨으로써 꼭 겪게 되는 시행착오를 완전히 제거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물류 분야의 선두 기업을 추구하고 있다.

2017년 서울지사를 설립하며 서울, 경기권 건설인력 공급사업에 진출하여 하루 송출 인원 200명을 단기간에 이루어내며 관련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로써 코스타는 종합 인재 공급회사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코스타는 앞으로도 자신들이 지향하는 Total HR Service를 실현하기 위해 취업자 교육과 잡매칭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공덕호 대표는 “ ‘최고보다는 최적’. 저희 코스타는 최고의 회사가 아닙니다. 아직은 갈 길이 멀고 성장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은 기업입니다. 최고의 서비스를 강조하는 기업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끊임없이 최적의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새로운 방향들을 제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경영방침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