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인재가치 증대 구현하는 전문집단 휴먼앤잡
기업과 인재가치 증대 구현하는 전문집단 휴먼앤잡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9.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품질경영대상 수상기업 탐방]
근로자 맞춤채용시스템으로 최적화된 종합 HR 서비스 제공
휴먼앤잡 송인필 대표
휴먼앤잡 송인필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휴먼앤잡(대표 송인필)이 맞춤형 일자리 전문기업이란 수식어를 달게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창업 이래 줄곧 중·장년취업인턴 사전직무교육, 청년취업 사전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취업성공패키지, 전직지원사업, 채용박람회 지원사업 등 공공기관위탁사업 서비스 제공에 노력해왔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한 취업박람회, 맞춤형 취업캠프 등 대학맞춤서비스 및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과정을 운영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입사지원컨설팅, 면접컨설팅 등 사회 초년생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역시 그렇다. 

최근에는 이를 기반으로 새터민정착지원협의회,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전주YWCA, 전라북도와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괄목할 성장을 이루고 있다.

휴먼앤잡은 또한 전문 직업상담인 양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국직업상담협회 전북지회 운영을 통해 직업상담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휴먼앤잡은 ▲기업역량 중심 채용 컨설팅 과정 ▲취업상담과정 ▲전직지원상담 실무과정 ▲전직지원상담 프로그램 운영 과정 등 한국직업상담협회 24개 과정 중 4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꿈, 프로, 최고, 헌신, 행복을 기본 가치로 삼고 그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휴먼앤잡은 근로자 맞춤채용시스템으로 최적화된 종합 HR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생산·제조 분야에서 ISO 9000 인증 및 현장중심 경영을 기본으로 고객사의 요구 수준 그 이상을 만족시켜줌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가 하면 공장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것도 자랑거리. 

이는 기업의 원가절감, 불량률 감소로 이어져 고객사로부터 각별한 신뢰를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되었고,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상징하는 MAIN BIZ 업체로 선정되는 계기를 제공했다. 

송인필 대표는 “HR서비스 및 고용서비스를 통한 기업과 인재의 가치를 증대시키는 것이 휴먼앤잡의 목표”라며 “이를 위해 다수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선진화된 고용 시스템을 구축해 맞춤형 일자리 창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