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유통·서비스 기업과 유망스타트 기업의 만남 성사된다
제조·유통·서비스 기업과 유망스타트 기업의 만남 성사된다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9.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와 콘텐츠 함께가기 매칭라운드’ 개최
비즈니스 혁신 꾀하는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협업의 장
10월 11일 코엑스 개최, 참가신청은 9월 28일까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캡쳐
제조기업과 신산업 유망 스타트업들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행사가 개최된다.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캡쳐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한국무역협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일반 기업과 AI, 음성인식, 블록체인 및 콘텐츠 분야의 유망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지원하는 ‘제조와 콘텐츠 함께가기 매칭라운드’를 개최한다고 9월 18일 밝혔다.

10월 11일 삼성동 코엑스 300호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스타트업과 사업 전반의 혁신 및 신제품 개발에 관심있는 제조·유통·서비스(교육·광고·마케팅 기업 등) 기업을 연결하는 행사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일반기업들에게 비즈니스 혁신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그러나 그 방법을 몰라 제대로 된 준비를 못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음에 착안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선발한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 15개사와 1:1 매칭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협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주요 사업 내용은 AI, 음성인식, 블록체인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신산업들이 대거 포함됐다. 

참가 15개사 중 10개 기업은 확정된 상태이며 블록체인 5개사의 경우는 9월 19일 공개된다.

각 스타트업들은 타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존 서비스 및 협력 분야 외에도 협력제안에 따라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이 가능하다는 것이 콘텐츠 진흥원의 설명이다. 

스타트업과 제조·유통 기업과의 협력이 가능한 비즈니스 추진 모델은 ▲신제폼 개발 ▲생산공장 및 품질관리 혁신 ▲물류 혁신 ▲R&D 제휴 ▲투자/협력관계 구축 등이며 참가가 확정된 기업들은 각 세션당 30분의 상담 시간을 부여받게 된다. 

스타트업당 최대 8개 기업까지 매칭이 가능하며 기업 정보 등을 확인하여 매칭 참가업체 선정 후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