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블록체인 Meet-up' 개최, 사전신청시 무료 참석 가능
'경기도 블록체인 Meet-up' 개최, 사전신청시 무료 참석 가능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9.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0월 1일 14시~18시 진행
카티코르베 교수 등 전문가 3인 릴레이강연 및 참가자 네트워킹
2018년 경기도 블록체인 캠퍼스 '경기도 블록체인 Meet-up' 포스터
2018년 경기도 블록체인 캠퍼스 '경기도 블록체인 Meet-up'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행사가 10월 1일 개최된다.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함께 준비한 '경기도 블록체인 Meet-up' 행사는 전문가, 개발자, 예비창업자 등이 한 곳에 모여 블록체인 정보를 나누고 인적교류를 가질 예정이다.

경기도 블록체인 Meet-up은 분야별 전문가 3인의 릴레이 강연에 이어 패널토론, 참가자 네트워킹 세션으로 구성되며, 경기도 블록체인 해커튼 수상팀의 아이템 소개도 함께 진행된다.

릴레이 강연은 해외 전문가로 에스토니아 탈린공대의 카티 코르베 교수가 참석하여 '에스토니아 공공서비스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 사례'를 직접 설명한다.

국내 전문가로는 그라운드 엑스의 이종건 박사, 파운데이션X의 황성재 대표가 각각 강연에 나선다.

이종건 박사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회변화 프로젝트를 담은 '블록체인 소셜임팩트'를 소개한다. 이어 황성재 대표는 블록체인 유망 사업 분야와 기업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예비창업자, 개발자 들에게 유용한 내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행사는 참석 제한이 없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를 받지 않고 있다.

류인권 경기도 공유시장경제국장은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도 마땅한 자리가 없어 고민하는 블록체인 관련 종사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