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 개최
'2018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0.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충남도서관서 개최
드론 정책·방향성 및 공간정보 혁신사례 빅3 소개
충남도가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충남도가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충청도가 공공분야 내 드론 활용 확대를 위해 10월 12일 오전 10시 충청남도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충남도서관에서 '2018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도가 주최하고 한서대가 주관하는 드론 활성화 콘퍼런스는 10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코리아드론 페스티벌' 주간을 맞아  '혁신성장의 날개 드론 날다'를 주제로 드론 산업의 발전 및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콘퍼런스를 통해 '드론 정책 및 산업 활성화 방향'을 제시하고 정부의 드론 산업 발전 기본 계획, 드론 활용 신산업 분야 안정성 검증 사업, 공간정보 빅데이터 구축을 위한 플랫폼, 충청남도 드론 산업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아울러 현재 도입되어 있거나 도입을 추진 중인 공간정보 혁신사례 빅3를 소개한다.

공간정보 혁신사례 빅3는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 ▲도로명 주소 기반 드론 배달 시스템 ▲지적도 위치기반 증강현실(AR) 플랫폼으로 해당 사례를 통해 드론으로 촬영한 각종 재난 영상과 대응 방법, 교통이 불편한 섬 지역에 우편물 혹은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방식 등을 안내한다.

이날 행사에는 드론 관련 정책에 대한 논의 뿐 아니라 최신 드론 기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전시관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별도 운영하며 드론배달, 드론 잡는 드론 등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