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비정규직 180명 정규직 일괄 전환
우리카드, 비정규직 180명 정규직 일괄 전환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10.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우리카드 본사에서 '노사 상생을 위한 협약' 체결
청년 신규 일자리 확대와 근로시간 정상화도 병행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과 장경호 우리카드 노조위원장이 10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열린 노사 상생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우리카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우리카드 노사가 비정규직 인력의 정규직 전환과 대규모 신규 채용에 합의했다. 

우리카드와 우리카드노동조합은 10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노사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비정규직 인력의 정규직 일괄 전환 ▲청년 신규 일자리 확대 ▲근로시간 정상화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우리카드는 4분기 중 비정규직 직원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을 실시하며 내년 1월 18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하여 특성화고 인재 채용을 포함 총 100여명도 신규 채용한다.

현재 사무직군 신입사원 40명에 대한 채용 절차를 완료했으며, 우리은행과 함께 그룹 공동으로 일반직 신입사원에 대한 신규 채용을 진행 중이다.

내년 7월부터 금융권에 적용되는 주 52시간 근무제도는 11월부터 앞당겨 시행한다. 노사는 PC 사용 가능시간을 52시간 근무제에 맞게 설정하고 휴일 근무시 대체휴일 제도를 마련하는 등 탄력적인 근무제를 적용하기로 했다.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은 “비정규직의 고용안정이 조직에 대한 로열티 향상과 업무 효율성 증대로 이어져 회사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경호 우리카드 노조위원장은 “최근 카드사의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지속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위한 노사 간의 협력이 결실을 맺은 뜻 깊은 일”이라고 소감을 토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