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채용 대비 직무역량 강화 교육, 11월 8일~9일 진행
블라인드 채용 대비 직무역량 강화 교육, 11월 8일~9일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0.31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리크루트,제64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검정과목 직무분석·기업분석·경력지도 등 실제 실무 위주 교육
코리아리크루트가 블라인드채용대비 직무역량 중심 인재양성을 위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진행한다.(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가 블라인드채용대비 직무역량 중심 인재양성을 위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진행한다.(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국내 주요 대기업 채용 현장에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됨에 따라 구직자들 사이에서 '스팩'올리기 외 '직무별 역량 향상'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NCS 직업교육을 선도하는 기업 코리아리크루트가 '제64회 NCS 직업교육 지도사 자격 취득 전문 교육'을 오는 11월 8일~9일 이틀간 서울역 NCS 직업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

NCS 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직무분석 과목 ▲기업분석 ▲경력 지도(커리어 관리)등 3과목으로 구분되며 각 과정을 통해 직무와 개인별 특성, 직업선택의 방향성, 입사희망 기업과 개인 간 매칭,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명확한 직무별 평가 기준의 이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코리아리크루트는 NCS 전문가들을 통해 실제 기업에서 원하는 실무 능력 중심 교육 및 성공적인 직업 선택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교육 관계자는 "최근 블라인드 테스트를 적극적으로 도입한 공공기관뿐 아니라 올해 하반기 삼성, LG, 롯데, SK, 두산중공업, KT 등 다수의 대기업에서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됨에 따라 구직자들도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직무 능력 강화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실제로 기존의 블라인드 테스트가 특정 직무에서 일부 내용에 대해 진행됐던 것에 비해, 현재 블라인드 테스트는 다양한 직무에서 차별성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와 대부분의 신상 정보를 배제하는 등 폭넓게 도입되고 있어 구직자들의 직무역량 교육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어 관계자는 "대기업이나 학교, 개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되고 있어 NCS 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정기 수시 검정도 고려 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교육은 진로교육 전문가 양성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63회 동안 약 3200명 이상의 NCS 직업교육지도사를 배출했다.

11월 8일~9일 진행되는 NCS 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코리아리크루트 자격검정본부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