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유치 모색의 장, 제3회 up창조오디션 참가기업 모집
스타트업 투자유치 모색의 장, 제3회 up창조오디션 참가기업 모집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11.0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모집..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대상
12월 2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본대회 개최
경기도가 ‘2018 제3회 UP창조오디션’에 참여할 도내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자료제공 경기도
경기도가 ‘2018 제3회 UP창조오디션’에 참여할 도내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자료제공 경기도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아이디어는 넘치지만 비용 및 사업화의 부담으로 망설이는 스타트업들이 마음껏 그 역량을 과시할 기반이 조성된다. 

경기도가 우수 스타트업이 가진 아이디어의 사업성을 검증받고, 투자유치의 기회도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경기도는 ‘2018 제3회 UP창조오디션’에 참여할 도내 유망 스타트업을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월 31일 밝혔다.

‘UP 창조오디션’은 우수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만남의 장을 조성, 온·오프라인 융합형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증대와 일자리창출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둔 행사다.

이번 제3회 UP 창조오디션은 경기도가 주관하고 고벤처포럼, 와디즈, DSC인베스트먼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후원한 가운데 오는 12월 2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창업 7년 이내 기업 중 사업을 어느 정도 진행해 투자자 설명(IR)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면 어디나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신청기업들 중 1차 서류심사·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5개 팀 내외를 결선진출 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1차 심사기준은 기업평가, 구성원평가, 사업평가, 잠재력이며, 2차 기준은 사업계획, 기술성, 사업성, 파급효과 등이다.

이후 결선진출 팀들을 대상으로 PT기법, 투자유치 방안,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한 후, 20일 열릴 최종 오디션에 참가시킬 방침이다.

최종 오디션에는 벤처캐피탈, 일반기업 등 전문 투자자, 공개 모집으로 뽑힌 청중 평가단이 심사에 참여하게 되며, 사업계획, 기술성, 사업성, 파급효과 등을 평가하게 된다.

결선 결과, 최우수 기업에게는 1천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본선진출 기업들은 크라우드펀딩 등록 수수료 50% 지원, 도 매체(G-TV, G-Life) 및 경제지(온라인, 모바일 등) 등을 통한 기업 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업 및 투자자 간 미팅타임을 통한 상호 정보 교류는 물론, 공공기관 자금(창업자금, 기술보증, 자금융자, 판로지원 등)지원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 방법은 오는 11월 20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 및 필수서류를 구비해 접수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창업지원과 창업정책팀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박상일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UP창조오디션은 스타트업의 유망 아이디어를 전문가로부터 검증받고, 투자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며 “우수 아이디어로 국내외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