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전국 12개 물류터미널 대상 '기획감독' 실시
CJ대한통운 전국 12개 물류터미널 대상 '기획감독' 실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11.02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3주간실시...사업장 안전보건조치 전반
본사는 본사 차원의 사망사고 재발방지계획 수립명령 
토지 주택 물류 분야로 드론 활용이 급증하고 있다.(사진은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드론이 작업하는 모습)
정부가 CJ대한통운의 전국 물류터미널에 대한 기획감독을 오는11월 8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은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드론이 작업하는 모습)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고용노동부는 지난 10월 29일 화물트럭 협착사고로 노동자가 사망한 CJ대한통운(이하 CJ)의 전국 물류터미널에 대한 기획감독을 오는11월 8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감독은 올해 8월 CJ대전터미널에서 아르바이트 노동자가 감전으로 사망한 사고가 발생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같은 사업장에서 기본적인 안전관리 소홀로 인해 노동자가 사망한 사고가 잇따라 발생한 것에 따른 특별조치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획감독은 사망사고가 연이어 발생한 CJ대전물류터미널과 작업방식 및 설비 등이 같은 전국 12개 물류터미널을 대상으로 사업장의 안전보건조치 전반과 함께  컨베이어, 화물트럭 및 지게차 등 사망사고의 주요 기인물의 안전조치와 노동자 안전보건교육, 중량물 운반에 따른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실시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게 된다.

감독결과 시설.장비에 대한 안전조치가 적정하지 않거나, '산업안전보건법' 에서 정한 노동자 안전보호 의무를 지키지 않아 안전관리가 불량한 경우 바로 사법조치, 과태료를 부과하고, 안전보건진단 등을 함께 명령하여 강력하게 조치하는 한편, 법 위반사항은 모두 개선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CJ본사에 대해서는 사망사고 재발방지를 위해 본사 차원의 재발방지 계획을 수립토록 명령하는 한편, 재발방지 계획에 따른 이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사망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