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시험 대비 자격증반 교육 개최
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시험 대비 자격증반 교육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1.0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3D프린터운용기능사·3D프린팅전문강사과정
엑스피코리아가 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 시험 대비 국가자격증반 교육을 진행한다.
엑스피코리아가 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 시험 대비 국가자격증반 교육을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3D 프린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처음 진행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 일자가 확정됨에 따라 관련 자격증 시험 준비생들을 위한 국가자격증반 교육이 열린다.

쓰리디엔진·쓰리디이노베이션의 브랜드 회사인 엑스피코리아(XP코리아)는 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 시험 대비 11월 국가자격증반 교육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12월 22일 진행되는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와 3D프린터운용기능사 등 3D 산업에서 인정받는 국가기술자격시험을 대비한 교육이다.

엑스피코리아는 3D 프린팅 산업에 대한 기술, 제품 연구, 개발 등을 진행한 경험을 통해 시험 출제 트렌드를 분석 및 예상하고 문제 적중률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또한 3D 프린팅 연구개발에서 비롯한 발명특허, 상표 등록 등을 보유한 기술력을 토대로 전문성 높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가자격증반은 국가기술자격 시험 과목인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및 3D프린터운용기능사 두 과목 모두 개설된다.

해당 교육은 직장인들과 학생 등 교육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주말반으로 운영되며 오는 11월 10일 첫 교육을 갖는다.

엑스피코리아는 국가기술자격시험 대비반 외에도 3D프린팅 산업의 전문강사 인력 양성을 위한 3D프린팅 전문강사과정도 11월 26일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교육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가자격증반과 3D프린팅 전문강사과정을 수강할 경우 수강생에게 수강료를 최대 100% 환급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수강생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엑스피코리아 관계자는 "12월에 시행되는 3D프린팅 국가자격시험은 처음 시행되는 만큼 어떠한 문제가 나올지 예상하기 어렵다 "며 "출제 경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비하는 것이 합격의 가능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 및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엑스피코리아 교육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3D프린팅 분야 국가기술자격시험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와 '3D프린터운용기능사'는 오는 12월 22일 필기시험이 진행된다.

두 자격증은 3D프린터 관련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올해 첫 시행되는 것으로 원서 접수는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