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채용 준비,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으로 해결
블라인드 채용 준비,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으로 해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1.1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과정 12월 6~7일, 3일과정 26~28일 운영
구조화 역량면접 강화 및 전문 자격 취득과정
코리아리크루트가 12월 NCS활용 면접관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운영한다.(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가 12월 NCS활용 면접관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운영한다.(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면접관의 NCS 활용 능력 향상과 구조화 역량 면접 강화를 위한 'NCS활용 면접관 자격증'이 블라인드 채용 활성화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NCS활용 면접관 자격증'은 자격과정을 블라인드 채용 전문 역량면접 과정으로 전격 개편하여 2019년 상반기부터 전국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될 만큼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코리아리크루트는 'NCS활용 면접관 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전문 교육을 오는 12월 6일~7일 2일과정과 12월 26일~28일 3일과정으로 서울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NCS활용 면접관 자격증 취득과정'은 구조화 역량면접 강화를 위한 NCS활용 면접관 자격 전문가 양성을 통해 공정한 블라인드 채용 및 NCS 활용 채용 시스템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해당 교육은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한 2일과정과 심화된 내용도 함께 다루는 3일과정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먼저 1일차 과정에서는 NCS기반의 블라인드 채용동향 및 채용프로세스를 확인하고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평가방법, 직무별 필요역량, 역량모델에 대한 이해, 기관별 사업이해, 직무별 역량수준 파악, 코딩 기법 이해 등 채용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또 면접관이 꼭 해야할 질문과 역량, 인재상에 따른 질문의 적정성 등 면접관이 가져야할 필요 자질에 대한 내용도 제공한다.

2일차에는 역량면접시 사용되는 화법, 작성실습, 면접시 거짓말하는 지원자 파악하는 방법 등 면접관에게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며 면접관이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소양, 전문면접관의 4대 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전문 면접관 육성을 위한 3일 심화과정에서는 채용직무 NCS분류 상 능력단위 확인하기, 채용프로세스 설정, 채용 프로세스별 선발기준 설정 및 구분하기, 면접문항 개발, 구조화 역량 모의면접 실습 등을 진행한다.

모의면접 실습 시간에는 지식, 기술, 태도 등 평가 기준에 의거하여 면접관 별 강점에 따른 역할을 분담하고 역량면접을 공정하기 진행하기 위한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실제 채용현장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실습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면접관의 애로사항을 최소화 하고 전문 역량면접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교육은 ▲전 삼성그룹 인사부장 신원동 원장 ▲전 교보그룹 인사부장 강용근 교수 ▲대우그룹 인사부장 박창욱 대표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외 LG그룹, SK그룹, 롯데그룹, 포스코 등에서 20년 이상 인사업무를 경험한 면접 전문가와 공공기관 인사처 전 현직 전문가들이 직무별 특성에 따라 강의를 진행한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전 공공기관에서 블라인드 채용이 진행되었으나 일부 대기업의 특정 직무분야별 신입직원 채용방법과 혼용하여 적용되는 등 공정한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며 "전문 지식과 역량을 지닌 전문면접관을 배출을 위해 NCS활용면접관을 양성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리크루트가 진행하는 NCS 활용면접관 자격취득 과정은 전문면접관의 확대를 위해 연말연시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