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4차 산업혁명 6개의 미래지도
[신간안내] 4차 산업혁명 6개의 미래지도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11.23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경영컨설팅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의 미래 리포트
우리 아이가 살아갈 미래가 궁금한 당신을 위한 책
책 표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당신이 2018년 현재 65세 미만이라면 살아 있는 동안 ‘특이점’ 돌파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또 50세 미만이라면 130세 이상까지 살 확률이 높다. 당신이 30세 미만이라면 ‘수명탈출속도’에 올라타 영원한 삶을 누리게 될지도 모른다. 

혹은 22세기로 넘어가면서 컴퓨터 스토리지 어딘가에 바이트 단위로 존재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너무 먼 이야기인가? 하지만 이미 마인드셋 전환을 시작해야 할 때가 이르렀다.

이 책은 생각보다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삶과 산업구조를 완전히 뒤바꿔놓을 4차 산업혁명의 청사진을 펼쳐 보여준다.

너무 낙관할 필요도, 비관할 이유도 없지만 분명히 다가올 극명한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정신과 마음에 경각심을 불어넣는 것은 필요하다. 

수년 내에 우리는 달리는 자동차 핸들에서 손을 놓고 책을 볼 수 있게 될 것이고, 음성기반 플랫폼을 시켜 식당을 예약하고, 우리 집 거실 소파에 앉아 있는 아이들 멤버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영화 <아논>에서처럼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이 연결된 네트워크 안에 살게 될 것이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은 서로 경계가 없고, 서로 다르지 않다. 영화 속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미래가 생각보다 빨리, 생각보다 큰 변화로 다가올 것임은 분명하다. 

이 변화를 미리 알고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고 기왕이면 앞서서 흐름을 이끌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이 책의 존재 이유다. 

이 책은 3년 뒤, 5년 뒤를 고민하고 궁금해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사업을 고민하지만 기술을 모르는 사람, 기업이 어디로 가야 할지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미래 먹거리는 어디서 찾아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가, 앞으로 내 자녀가 사는 세상은 어떤 곳이 될지, 어떤 교육을 시켜야 할지 우왕좌왕하고 있는 부모, 그저 앞으로의 세상이 궁금하고 그래서 뭘 어떻게 해야 되는지 실마리를 찾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생각의 단초를 제공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