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연말정산, "PC·모바일 통해 쉽게 해결하자!"
다가오는 연말정산, "PC·모바일 통해 쉽게 해결하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2.03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크컴퍼니 연말정산 대행서비스..작년 이어 올해도 인기
유니크컴퍼니의 연말정산 대행 서비스가 인사,총무 담당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유니크컴퍼니의 연말정산 대행 서비스가 인사,총무 담당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전자계약시스템 '싸인띵동'의 선풍을 이끈 유니크컴퍼니의 PC, 모바일을 이용한 연말정산 대행서비스가 인사·노무·총무 등 각 담당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다가오는 연말정산 시즌을 앞두고 관련 담당자들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연말정산은 근로자들에게 13월의 월급이라 불리지만, 자칫 잘못된 세금 신고나 증빙 누락 등으로 세금폭탄을 맞게 될 수도 있기 때문.

근로자들이 예민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세금 문제이기 때문에 담당자들도 수 많은 서류와 전산 입력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밖에 없다.

특히 소수 관리인원으로 다수의 파견·도급직을 관리해야하는 아웃소싱 업체는 연말정산 때마다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된다.

인력파견업을 운영하는 A회사의 인사담당자는 "매년 바뀌는 연말정산 세법을 전산프로그램에 반영하고 서류 검토를 하는데, 이런 와중에 일부 서류가 누락되는 실수가 있을까봐 노심초사하고 있다"며 "임직원별 전산입력 화면이 없어 수작업으로 처리하려다 보니 시간도 많이 소모된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유니크컴퍼니는 일부 기업의 경우 별도 전산시스템 없이 일용직과 아르바이트를 단기간 고용하여 연말정산 서류를 처리하는 등 전문성 없는 처리로 인해 문제점이 발생될 수 있다고 지적한다. 또한 연말정산 서류 검토 등에 소모되는 시간이 불필요한 낭비라는 점도 덫붙였다.

국세청은 연말정산에 할애되는 시간을 줄일수 있도록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직 근로자가 많은 기업의 담당자들은 해당 서류를 검토하고 입력하는데 업무시간의 대부분을 사용해야 한다.

유니크컴퍼니가 지난해부터 제공하고 있는 '연말정산 대행서비스'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웹 방식을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가 있는 곳이면 언제 어디서든 웹사이트에 접속, 간단한 인적사항을 등록 후 PDF파일만 업로드한다면 10분 내외로 연말정산을 마칠 수 있다.

자료 업로드 시 담당자나 근로자가 별도로 수기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시스템을 이용해 자동 등록되므로 업무 시간이 단축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연말정산 업무가 처음인 초보 관리자들을 위해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장근로자 등 PC사용이 어려운 근로자들은 모바일을 통한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근로자는 모바일을 이용하여 국세청 간소화서비스 자료, 사진 등을 업로드 할 수 있고 연말정산 결과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연말정산 담당자는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유니크컴퍼니와 소통하며 연말정산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실제로 작년 연말정산 대행서비스를 이용한 B회의 인사 담당자는 "모바일을 이용한 연말정산 대행서비스를 이용해 핵심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며 "올해도 반드시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