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지방출자출연기관 통합채용정보, 어디서 확인할까?
지방공기업·지방출자출연기관 통합채용정보, 어디서 확인할까?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2.0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채용정보시스템 '클린아이 잡플러스' 공식 오픈
846개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 한 곳에서 제공
  •  
통합채용정보시스템 '클린아이 잡플러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통합채용정보시스템 '클린아이 잡플러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공공분야 취업 준비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채용정보시스템 '클린아이 잡플러스'가 12월 3일부터 공식 운영된다.

통합채용정보시스템 '클린아이 잡플러스'는 모든 지방공기업과 지방출자출연기관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그동안 지방공사·지방공단 채용공고와 출자출연기관의 채용공고를 각각 경영공시시스템과 누리집을 통해 별도 확인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는 846개 지방공공기관(지방공사·공단 151개, 출자출연기관 695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구직자가 원하는 채용조건 제공 기관을 찾기 위해 일일히 채용공고문을 확인해야 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검색 기능을 구축, 자신이 원하는 고용조건과 근무조건에 맞는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기관별 채용정보 화면을 통해 '구직자에게 한마디' 코너를 개설하고 고용조건·근무조건 외 채용조건으로는 전달이 어려운 정보들을 채용기관이 남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통합채용정보시스템 구축과 함께 지방공기업 경영정보를 제공하는 지방공기업 경영공시시스템(클린아이)도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401개 지방공기업의 임직원수, 경영실적, 재무정보, 경영평가 결과 등 77개 항목을 공시하고 있는 지방공기업 경영공시시스템 '클린아이'는 기존 텍스트 위주 공시에서 벗어나 사진, 이미지를 활용하여 보기 쉽게 화면을 구성하고 조회 수가 높은 메뉴를 찾기 쉽게 배치를 변경했다.

이어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테마별 통계 코너를 신설하여 채용, 인건비, 경영성과, 복리후생 등 5개 분야 25종 통계치를 공개한다.

또한 지방공기업 정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관 간 비교기능을 강화하고 검색 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엑셀 형식으로 출력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고규창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지방공공기관 통합채용정보시스템을 통해 구직자들이 채용정보와 보수수준 등 관련정볼르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이용하기 더 편리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