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개최
강남구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12.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 하루동안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려
49개 스타트업 기업 참가해 구직 청년 만난다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포스터. 자료제공 강남구청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스타트업을 꿈꾸는 청년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이 12월 6일 개최된다.

서울 강남구는 12월 6일 오후 1시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한국엔젤투자협회와 함께 청년 구직자 및 스타트업을 위한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청년 실업률을 극복하고 고용시장을 활성화시킬 대규모 채용 행사로 취준생의 구직난과 스타트업 기업의 인력난 동시 해소 효과를 노리고 있다. 

굿게임즈, 우아한형제들, 바로고, 쿠엔즈버킷, 힉스컴퍼니 등 49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 스타트업들은 사전 및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200여 명 규모의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 취업 토크콘서트 ▲채용부스 ▲채용 설명회 ▲투자 상담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된다. 

특히 채용설명회는 스타트업 채용 담당자가 직접 회사 소개 및 채용 설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별도 시간을 배정하였고 부스에 참여하는 기업들 중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사전 매칭 서비스를 제공해 현장 투자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현장에서 증명사진 촬영 스튜디오 부스 및 오피스존을 운영하고, AI 자소서 분석기, 지문인식 적성검사 등 다양한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수진 구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스타트업 채용의 선봉이 되어 고용시장 및 창업 활성화를 통해 경제 성장 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사전참가신청자에게는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