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로봇의 현재와 미래.. 로봇산업진흥원 테크데이 개최
재활로봇의 현재와 미래.. 로봇산업진흥원 테크데이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12.11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로봇·웨어러블 주제로 12월 14일 라마다호텔 서울서 열려
자료제공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제3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테크데이(KIRIA TECH DAY)’를 12월 14일 라마다호텔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테크데이’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올 한해를 장식했던 로봇기술 분야 주요 이슈 및 연구 내용을 국내 로봇기업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헹사에서 다룰 주제는 재활로봇 기술과 웨어러블 제품 기술로 모두 2부에 걸친 세미나로 구성된다.

1부 재활로봇 기술세미나에서는 재활로봇의 최신 기술 동향과 재활로봇의 현황, 미래에 대해 전문가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권순철 국립재활원 단장은 ‘의료재활로봇 보급사업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재활로봇 보급사업의 현황을 설명하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한창수 한양대 교수는 ‘재활로봇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재활로봇의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고, 이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업육성팀에서 ‘유망 특허 기술이전 설명회’를 통해 3개의 유망 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2부 웨어러블 로봇 기술세미나에서는 웨어러블 로봇 제품 분해·분석 결과 및 웨어러블 로봇 개발 적용사례를 발표한다.

로봇산업진흥원은 세계적인 선도 재활로봇 기업인 리워크 로보틱스(Rewalk robotics)의 웨어러블 로봇 제품 2종의 주요 부품 및 시험평가 결과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노령 인구 급증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로봇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재활로봇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테크데이를 통해 국내 로봇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