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교육과정' 호평 이어져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교육과정' 호평 이어져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2.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인드 채용 대비 전문 면접관 육성 교육
12월 26일~28일 올해 마지막 교육과정 진행
코리아리크루트가 진행한 제 6회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교육과정 수료사진(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가 진행한 제 6회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교육과정 수료사진(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올해 공공기관을 선도로 진행한 블라인드 채용 바람이 대기업까지 확산되면서 NCS를 활용한 면접 전문관 교육을 찾는 이들도 많아졌다.

교육 전문기관 코리아리크루트는 블라인드 면접관 자격 전문가 양성을 위한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교육과정이 선풍적인 인기 속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교육과정은 최근 제6회차를 통해 25명의 블라인드 NCS활용면접관 자격 전문가를 배출하였으며, 해당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졌다.

공공기관 인사부장으로 재직중인 한국교통대학교 한홍기 교수는 "기업은 실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할 수 있고 구직자는 공정한 채용기준에 의거한 정확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블라인드NCS활용면접관 자격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본 교육과정에 참여여하여 NCS활용면접관 자격을 취득할 수 있었다"며 "역량평가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 해 큰 보람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안명용씨도 NCS활용 면접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해당 교육에 참여했다. 고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블라인드면접 대비반을 준비하고 있는데, 직무역량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전문성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는 "기업의 채용니즈에 적합한 역량별 전문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방법과 향후 블라인드면접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면접교육 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습득하여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에 자신감을 보였다.

연구기관에서도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교육과정의 인기는 이어졌다. 장애인인권센터 조문행 연구소장은 "NCS와 역량개념을 정확히 인지해야 직무별 성과창출이 가능한 핵심인재를 선발할 수 있다"며 "블라인드 NCS활용면접관 자격전문가로 활동을 통해 공정경쟁의 토대마련에 큰 기여를 하고싶다"고 말했다.

인천경제산업테크노파크 정민수 연구원도 블라인드 채용에서 직무별 역량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에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NCS의 지식 기술 태도와 수행준거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기관별 직무역량에 따라 최적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전문면접관의 자질을 거론하며, 해당 교육이 역량 강화에 중요 계기가 되었다고 호평했다.

해당교육은 울산대학교 취업지원센터 심미정 과장을 비롯하여 충북산학융합본부 안종찬 실장, 한국교통대 심혁윤 교수, 태영HR 윤효중 대표, 부산외대 교수진 등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교육생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코리아리크루트가 진행하는 'NCS활용면접관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이 7회차를 맞아 심화과정을 포함하여 사흘간 서울역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일은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이며, 교육내용은 블라인드NCS채용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 지식 외에도 실전 면접 연습 등 앞서 진행됐던 교육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내용으로 구성된다.

코리아리크루트 관계자는 "12월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공고시작과 함께 신청 문의가 이어지며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 열풍이 불고 있다"며 "적절한 인재채용과 공정한 구인구직 문화가 바로잡히기 위해 앞으로 전문면접관의 필요성이 더욱 대두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과정 및 장소, 신청방법 등 교육관련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리크루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