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부터 대기업까지 NCS전문 자격증 취득 열풍
공기업부터 대기업까지 NCS전문 자격증 취득 열풍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2.2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리크루트,12월 26일~27일, 68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진행
12월 26~28일, 제7회 NCS활용면접관 운영으로 열풍 이어가
코리아리크루트에서 진행한 제 64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을 위한 교육 수료 사진. (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에서 진행한 제 64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을 위한 교육 수료 사진. (사진제공=코리아리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공공기관부터 대기업까지, 사회전반으로 블라인드 채용이 확산되면서 2019년 상반기 채용 트렌드도 '블라인드 채용'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있다.
 
코리아리크루트는 자사가 주최하는 NCS전문 교수자용 자격증 취득과정이 전국 대학교 교직원 및 특성화고등학교 진로교사들로부터 정기검정과 수시검정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역 교육장에서 오는 1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과정으로 진행되는 68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과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7회 NCS활용면접관 자격과정이 그것이다.

코리아리크루트는 앞서 12월 초 진행된 전국에 대학교에 재직중인 30여명의 교수를 대상으로 제6회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다수의 블라인드 면접관 자격전문가를 배출한데 이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전문 면접관들을 통해 올바른 블라인드 채용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할 계획이다.

최근들어 블라인드채용전문 교수자용 NCS전문 자격증인 'NCS직업교육지도사', 'NCS활용면접관', '진로지도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 확대됨에 따라 회를 거듭할 수록 응시 인원이 증가하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연말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 역시 많은 참여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2019년 기해년에는 전국대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에서 직무역량 중심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로교육을 요구하고 있다"며 "NCS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 자격증 특성에 맞도록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체계적으로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코리아리크루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