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주의 CEO 메시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박인주의 CEO 메시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 편집국
  • 승인 2019.01.1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자가 되려면 시대의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IBM, 책임감있는 사람 영입하고 시대의 흐름 읽고 접근방법 달리하니 기업 가치가 변화
제니엘그룹 박인주 회장
제니엘그룹 박인주 회장

여러분 부자가 되고 싶나요? 이 세상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을 겁니다. 그럼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순히 부자가 되려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2배로 하면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성과가 2배는 아니더라도 높아질 수 밖에 없겠지요. 그럼 단순히 일만 많이 하면 될까요?

시대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IBM은 초창기 컴퓨터 하드웨어를 생산하는 회사였습니다.

그 당시 회사를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MICROSOFT는 IBM의 하청업체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빌게이츠는 시대의 흐름을 읽었고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회사가 되었습니다.

적자누적으로 존폐기로에 놓였던 IBM은 이후 맥킨지 출신 컨설턴트 루이스 거스너를 영입하게 되고 주력 사업을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IBM은 다시 예전의 영광을 되찾았으며 현재 IBM의 성과중 30%가 서비스부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책임감있는 사람을 영입하고 시대의 흐름을 읽고 접근방법을 달리하니 기업의 가치가 변화하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다를까요?

그들은 끊임없이 학습에 투자를 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하루에 최소한 2시간이상을 책을 보고 타인과의 교류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것입니다. 세계적인 억만장자 워렌버핏도 하루의 7 - 8시간을  독서하는데 쓰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가 많아지면 정확한 판단을 하는데 유리하게 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또 다른 공통적인 습관은 메모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기억저장은 한계가 있습니다. 아무리 놀라운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5분이 지나면 절반이상을 잊게 됩니다.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메모를 하며 관찰하고 또 메모하여 사물을 더 깊숙이 분석할 수 있는 관찰력을 기를 수 있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컨설턴트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불우한 환경에서 태어나 제대로 된 교육조차 받아보지 못하고 노동일만 전전하던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어떻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요? 그는 모든 것이 자신에 의해 결정되고 자신의 의지로 바꿀 수 있으니 명확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연한 성공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가 말하는 성공을 위한 7가지 행동은
1. 인생의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라. 완벽한 청사진을 가져라.
2. 명확해진 목표를 기록하라.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록하되 손으로 적어야 합니다. 손으로 적는 습관은 창의력과 사고력 확대에 큰 영향을 줍니다.

3. 명확한 목표를 수치화 하라. 그리고 기한을 정해 항상 생각하라.
4. 최우선 과제를 정하고 달성을 위한 모든 수단을 적어라.
5. 목표 달성을 위한 순서를 정하라. 모든 상황에 순서가 있듯 목표달성을 위한 순서를 정하라.              일상생활에서도 습관화해야 한다.

6. 문제를 해결하라.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부분의 80% 사람들은 남의 탓을 하느라 정작 문제해결을 하지 못한다. 스스로에게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을 위한 장기 솔루션을 마련해야 한다.
7. 매일 긍정적인 일을 하나씩하라. 나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일을 한가지씩 해라., 입니다.

무엇이든 단기간에 이루어 낼 수는 없습니다.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 끊임없는 학습으로 자기개발을 하고 운동을 통한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후회없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목표를 설정했으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도전해야 합니다. 기회가 나를 기다려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니엘그룹 회장 박인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