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NCS전문가 통한 원스톱 블라인드 채용대행 진행
코리아리크루트, NCS전문가 통한 원스톱 블라인드 채용대행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1.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직업교육지도사 등 전문성과 공정성 확보한 채용대행 운영
1월 24일~25일, 1월 31일~2월 1일, 자격시험 대비 교육 진행
NCS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는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NCS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는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공공기관 및 준정부 기관에서 블라인드 채용을 의무화함에 따라 블라인드 채용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채용비리 근절과 공정한 채용을 위해 외부 기관을 통한 채용대행이 늘어남에 따라 블라인드 채용과 전문 면접관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있다.

이에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기업, 코리아리크르투가 운영하는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과 블라인드 채용대행 시스템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981년 국내 최초 채용전문기업으로 설립된 코리아리크루트는 사업초기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 신규인력 채용관련 업무를 진행하며 채용의 가교 역할을 담당했다.

이와 같은 경험을 발판으로, 2014년 김덕원 대표 취임 이후에는 교육과정을 NCS체계로 전격 개편하며 전국 대학교와 기관에 NCS직업교육을 본격화했다.

코리아리크루트는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위해 NCS직업교육지도사 3500명과 NC활용 면접관 자격전문가 100여명을 배출하며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리크루팅 전문기업으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김덕원 대표는 "3년동안 전국의 교육기관 교수와 교직원, 기업인사팀 관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위한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며 "채용대행 의뢰가 늘어날 수록 공정성과 객관성을 지닌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채용대행은 단순히 비용절감이 아니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는 보다 전문적인 채용대행 확산을 위해 직접 채용대행 시장에 뛰어들었다.코리 아리크루트의 채용대행은 블라인드 자격전문가 양성 교육 등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전문성이 장점이다.

NCS직업기초능력을 기준으로 한 서류전형, NCS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 등을 진행하고 직무역량면접과 집단토론, PT면접등을 거쳐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공정경쟁의 표준을 제시하는 등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채용전형 시작과 함께 모집공고를 모집홍보부터 입사지원서 접수, 서류전형역량면접 전형 등을 통해 실력만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전문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김덕원 대표는 "실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위해서는 명확한 채용 기준도 중요하지만 직무역량에 대한 NCS면접 전문가의 공정한 역량평가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리크루트는 오는 1월 24일과 25일 NC직업교육지도사 2급 자격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에 거쳐 NCS활용면접관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해당 교육은 전국대학교와 공공기관 인사관계자를 대상으로 서울역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 채용대행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코리아리크루트 사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