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경영 인사이트 BEST 11
[신간안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경영 인사이트 BEST 11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2.07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최신 비즈니스 트렌드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경영 인사이트 BEST 11에서는 여러 경영 이슈 중에서도 검토대상으로 선정된 11가지를 다루고 있다.

오늘날 기업이 마주한 도전과제를 살펴보는 것이다. 그저 스쳐 지나가는 유행을 검토하는 것이 아닌, 변화의 소용돌이를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 내다보는 작업이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리더와 기업이 마주한 경영상 과제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단순 겉핥기 식이 아닌, 신기술과 특정한 맥락 속에서 발견되는 변화를 어떻게 접목해야 할지 예측해준다.

먼저 블록체인, 데이터 시각화, 알고리즘의 실용성 같은 최근 변화를 분석하고, 대응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연간 성과 평가제도, 직원 참여의식 신장 등 오랫동안 지속된 이슈를 보는 신선한 관점도 제공한다.

현대 지식인에게 트렌드를 종합해 아이디어를 생산하는 일은 중요하면서도 많은 시간이 드는 일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이 일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업무 역량 극대화, 조직의 성과 창출 등 어떤 일이든 눈앞에 놓인 과제를 위해 스마트한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기업 성공을 위해서는 최신 경영 이슈를 파악해야 한다. 경직돼 보이는 경영에도 트렌드가 있다. 분야에 상관없이 최신 비즈니스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다면, 변화에 맞서 기업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다.

기존 아이디어를 넘어서 성공한 경영 혁신 사례도 소개한다. '직원을 반항하게 하라', '과거 성과 평가법은 효과 없다' 등 기존 경영 이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한다.

더불어 개선 방법을 소개한다. 이처럼 신선한 아이디어 11가지를 제공한다. 기업 성공부터 개인 능력 혁신까지, 반짝이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