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허브,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 개최
서울시 청년허브,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 개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2.1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청년 액티비스트 리서처 펠로우십’ 론칭 준비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
지속가능 도시 발전 위한 청년들의 연구·실천 사례 공유, 토의
국제 컨퍼런스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 공식 포스터
국제 컨퍼런스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 공식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서울시 청년허브는 14일 오후 2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1층 청년허브 다목적홀에서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시아 곳곳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와 도시를 위한 해법을 찾는 ‘액티비스트-리서처’들이 교류-협력하는 플랫폼인 ‘아시아 청년 액티비스트 리서처 펠로우십’의 론칭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행사에선 세계 곳곳에서 사회 혁신을 위해 사람에 투자하는 펠로우십을 소개하고, 액티비스트-리서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여러 관점과 경험, 통찰들을 나누며 아시아 청년 액티비스트 리서처 펠로우십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선 ‘서울시 청년허브 아시아 청년 액티비스트 리서처 펠로우십 론칭 선언’을 시작으로 세 가지 세션이 연달아 이어진다.

첫 번째 세션은 ‘도시의 미래를 위해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를 주제로 이원재 LAB2050 대표, 안연정 청년허브 센터장, 김현미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 교수가 연단에 올라 대담 형식으로 이야기를 나눈다.

두 번째 세션은 로자문드 모스 게팅 투 메이비: 사회혁신 레지던시 펠로우(캐나다), 케빈 양 5% 디자인액션 대표(대만), 토시키 아베 리디러버 대표(일본) 등 다양한 국가, 도시에서의 보다 나은 삶을 연구하고 이것을 실천하는 이들이 ‘도시 삶의 연구자, 청년들의 여정’을 주제로 경험을 공유한다.

세 번째 세션에선 ‘도시 미래를 연구하고 실천하기 위한 아시아 청년 펠로우십 상상하기’를 주제로 한 요셉 아옐 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십 공동대표, 이명선 이화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학센터 특임교수 등의 발표와 패널 토의가 이어진다.

컨퍼런스는 아시아 청년 액티비스트 리서처 펠로우십의 향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한 안내로 끝을 맺는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청년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공식 사전 참가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청년허브는 아시아의 여러 도시에서 새로운 차원의 사회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투자하는 ‘장’을 상상하는 자리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 프로그램
아시아의 청년들, 도시 삶의 연구자가 되다 프로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