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비정규직 노동자 국내여행 경비 25만원 지원
서울시, 비정규직 노동자 국내여행 경비 25만원 지원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2.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중점분야 담은 ‘2019년 달라지는 서울 관광정책’ 발표
올해3,250만 명 유치, 31조 2750억 원 경제효과 창출 목표
비정규직과 특고노동자들에게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서울시에서 최초로 시행된다. 사진제공 서울시
비정규직과 특고노동자들에게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서울시에서 최초로 시행된다. 사진제공 서울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서울시가 월소득 200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비정규직과 특수고용 노동자에게 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 대상은 총 2000명이며 노동자 1인당 25만원씩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9 달라지는 서울관광정책’을 2월 19일 발표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정책으로 기안된 ‘서울형 여행 바우처 사업’을 통해 휴가비 부담으로 휴가를 포기하는 취약계층 노동자에게는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 관광 향유권을 확대하고 침체된 국내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서울시는 밝혔다. 

‘서울형 여행 바우처 사업’의 경우 본인이 15만원을 내면 서울시가 25만원을 지원해 1인당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시는 2016년 통계청 자료 기준 1박 2일 국내 여행 경비가 1인당 39만원인 점을 고려해 노동자 한 명당 40만원 지출을 가정하고 지원 금액을 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신청 대상 및 지원 규모 등의 구체적인 기준을 만드는 중이며 빠르면 4월 중 신청을 받고 대상자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의 경우 개인 및 단체가 모두 가능하다. 근로계약서, 3개월간 급여기록 등의 증빙자료를 첨부해 신청 접수하면 되고 이를 위해 구축한 전용 온라인 몰에서 숙소·렌터카 예약, 입장권 구입과 같은 국내여행 관광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서울시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으로 분류되는 비정규직·특수고용 노동자의 사기 진작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정책이 효과가 있다고 판단되면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