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탐색 멘토링’ 과학기술인멘토 15팀 모집
‘취업탐색 멘토링’ 과학기술인멘토 15팀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2.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의 멘토가 되어주세요”
선정팀엔 활동비, 우수팀엔 장관표창 등 지원
취업탐색 멘토링 멘토 팀 모집 포스터
취업탐색 멘토링 멘토 팀 모집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가 ‘WISET 취업탐색 멘토링’에 참여하여 진로를 고민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롤모델이 되어줄 과학기술인 멘토를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멘토는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3인 이상이 팀으로 신청해야 하며 남성도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15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멘토 팀에게는 200만원 내외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한 해 동안 진로 탐색 지원 등 멘티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 우수 멘토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인 ‘올해의 멘토상’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인 ‘약진 멘토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WISET 취업탐색 멘토링’은 이공계 분야로 진학 및 취업을 희망하는 멘티(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와 기업 및 연구소 등에 재직 중인 과학기술인 멘토를 팀으로 연결하여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멘토·멘티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멘토 재직기관 탐방 ▲직무탐구 ▲멘토링 워크숍 ▲과학기술인 특강 등의 멘토링 활동을 수행한다.

WISET은 2006년부터 ‘취업탐색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01개 기관의 1717명의 과학기술인 멘토가 참여했다.

신청 양식은 WIS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멘토 신청서는 담당자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