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근태관리 앱 '알밤', 개인사업자는 무료서비스
급여·근태관리 앱 '알밤', 개인사업자는 무료서비스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2.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부터 시행..자영업자들 수고 덜어주기 위한 결정
출퇴근관리 기능에 이어 자동급여계산 기능까지 전 기능 무료
알밤 3월부터 개인잣업자는무료
알밤 3월부터 개인자영업자는무료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중소사업자를 위한 급여 자동화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알밤(Albam)’을 운영 중인 푸른밤은 3월 11일부터 출퇴근관리 기능에 이어 자동급여계산 기능까지 알밤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

무료 서비스 확대는 수시로 변화하는 근로기준법에 맞춰 근로시간관리와 급여계산을 직접하기 어려워진 자영업자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한 결정이다. 2014년 9월 알밤 서비스를 론칭한 푸른밤은 2017년 8월부터 직원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알밤 출퇴근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왔다.

알밤의 전 서비스 무료화 결정으로 앞으로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직원들의 출퇴근·스케줄 관리부터 복잡한 주휴수당, 사대보험 등을 포함한 실 급여계산 기능을 언제든지 무료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알밤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PC 웹관리자를 통해서도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근무기록 및 관련 데이터는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알밤 출퇴근기록 기능은 알밤 전용 기기(비콘)가 설치된 사업장 내에서만 출퇴근 체크가 가능해 관리자는 현장에 머무르지 않더라도 직원들의 출퇴근, 지각, 조퇴 등의 근태를 확인할 수 있다.

자동급여계산 기능은 출퇴근기록 기능을 통해 수집된 근무 데이터와 사업장의 급여계산방식을 연동, 각종 수당(연장/야간/주휴/휴일/연차/직급/직책 등)과 급여 관련 세금(4대보험/원천세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사업장마다 다를 수 있는 급여정산 방식은 알밤 고객센터와 무료상담을 통해 100% 맞춤 셋팅이 가능하다.

푸른밤 김진용 대표는 “자영업을 하던 당시 느꼈던 직원관리와 급여계산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알밤 앱을 개발했다”며 “개인사업자 대상 알밤 서비스 무료화를 시작으로 점차 사장님과 알바생 모두에게 이득이 될 수 있는 서비스로 앱을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알밤은 일반 음식점 등 소규모 자영업자부터 프랜차이즈 본사, 제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국내외 6만여 사업장에서 이용 중이다. 글로벌 버전 출시로 인도네시아, 인도, 베트남, 싱가포르 등 해외 20여개국에서도 사용자를 확보해 향후 해외 시장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