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시대 '뉴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례' 교육 3월13일 진행
4차 산업 시대 '뉴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례' 교육 3월13일 진행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2.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파견, 공유경제서비스,아웃소싱 분야 미래 뉴비즈니스 사례 등 다뤄
NCS 채용대행,4차 산업 직업훈련 교육사업 등 새로운 틈새시장 개척도
아웃소싱타임스가 2019 뉴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례 교육을 실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가 2019 뉴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례 교육을 실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  4차 산업 시대에 들어서면서 여러 분야의 최첨단 기술이 하나의 소프트웨어에 집약되는 등 산업의 융합이 시작되고 있어 공동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표현에 걸맞게 이전까지는 볼 수 없던 형태로 산업이 변모해가는 모습은 그야말로 신시대의 태동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준다. 한 기업인은 이러한 현상을 두고 '4차 산업 시대는 융합의 시대'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했다.

이 같은 변화의 파도 속에서 기업들은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 변화를 따라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을 맞이했다. 기업들이 신시대에 적자생존하기 위한 뉴비즈니스 모델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인 것이다.

이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유일 아웃소싱 뉴스플랫폼 아웃소싱타임스는 지난 24년 동안 구축한 각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2019년 뉴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례’ 교육을 준비했다.

오는 3월 13일(수)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미래 비즈니스 모델, 아웃소싱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사업진행 방안 및 프로세스 등 총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제1과정 미래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로봇을 파견합니다 ▲공유경제 서비스 실제 사례를 강의한다. 이 시간에는 로봇과 관련된 사례와 로봇 전문자격 현황, 인력공급 O2O사업 등을 다루는 내용의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제2과정 아웃소싱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아웃소싱 분야의 미래 뉴비즈니스 사례 ▲NCS 채용대행 사례 ▲4차 산업 관련 직업훈련 교육을 진행한다. 이 시간에는 생산, 판매, 물류, 컨텍센터 등 4차산업과 결합한 다양한 아웃소싱 사례와 함께 NCS채용대행 솔루션 현황과 제휴현황 등의 내용을 다루는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 제3과정 사업진행 방안 및 프로세스에서는 ▲사업진행 모델 ▲진행 프로세스 강의를 실시한다. 이 시간에는 스트타업 및 벤처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사항과 상세한 모집 내용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교육을 준비한 담당자는 "미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은 필요성이 아닌 당위성의 문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이들이 막연하게 느끼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