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검증(PoC)·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 시작
블록체인 기술검증(PoC)·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 시작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3.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검증 지원 사업, 10개 과제 선정해 과제당 4억 원 내외 지원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 10개 대상 선정해 내부 자원과 역량 고려한 맞춤 컨설팅 제공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사업 지원 규모 및 조건. 사진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사업 지원 규모 및 조건. 사진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블록체인 기술검증(PoC)과 블록체인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월 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총 52억 원 규모로 이루어지며 사업공고는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 사업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블록체인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기술 구현 가능성, 성능 검증 등 상용화 가능성을 사전에 검증하는 사업이다.

PoC는 Proof of Concept의 줄임말로 시범사업 추진 전 기술적인 불확실성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시제품 설계·구현 및 성능 검증을 뜻한다.

지원대상은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단독 또는 컨소시엄)이며 자유공모로 총 10여 개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4억 원 내외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기획, 프로토타입 설계・구현, 성능 검증 등에 필요한 비용 지원을 받는다.

아울러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은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이 확산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거나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기관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공급기업이며 자유공모 방식으로 총 10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 및 기관은 전문 컨설팅 업체로부터 기업의 내부 자원과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사업설명회는 3월 19일 엘타워에서 개최 예정이며 사업설명회 일정 및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정부는 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상용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블록체인 전문기업이 발굴・육성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 지원 규모 및 조건. 사진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블록체인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 지원 규모 및 조건. 사진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