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5회 경기 VR‧AR 오디션'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 '제5회 경기 VR‧AR 오디션' 참가기업 모집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3.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화 단계 10개 팀, 킬러 콘텐츠 단계 5개 팀 등 총 30개 팀 선발 예정
30개 팀 대상 6개월 맞춤형 멘토링, 비즈미팅 프로그램 참석 등 지원
경기 VR‧AR 오디션 포스터. 사진제공 경기도
경기 VR‧AR 오디션 포스터. 사진제공 경기도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 경기도가 VR‧AR 관련 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대상 모집을 실시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3월 31일까지 '제5회 경기 VR‧AR오디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경기 VR‧AR 오디션은 성장 가능성 높은 경기도 내의 VR‧AR 관련 기업을 육성해 시장 진출과 후속투자 유치까지 연계하는 사업으로 4월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 허브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아이디어 기획 단계 15개 팀, 상용화 단계 10개 팀, 킬러 콘텐츠 단계 5개 팀 등 총 3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VR‧AR 관련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등 초기기업은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으며 선발기준은 ▲후속 투자가치와 글로벌 진출 가능성 ▲기술의 독창성 ▲인적 구성의 우수성 등 사업성과 등이다.

심사는 경기도와 국내외 VR‧AR 선도기업,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 44개 사가 참여하는 민·관 파트너십인 NRP (Next Reality Partners)가 맡는다. 이들은 서류심사에서 대면평가까지 직접 참여해 성장 가능성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는 30개 팀은 6개월 간 NRP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해 맞춤형 멘토링과 국내외 비즈미팅 프로그램 참석 등의 지원을 받는다.

경기도는 NRP 육성 프로그램 참가 외에도 아이디어 단계 15개 팀에게는 각 2000만 원, 상용화 10개 팀에게는 각 5000만 원, 킬러 콘텐츠 5개 팀에게는 각 1억 원 이내의 개발자금을 지원한다. 또, 입주공간(일부 선별) 제공, VR‧AR 테스트베드의 시설과 장비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디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 31일 18시까지 온라인 사이트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