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필수 스펙.. GS칼텍스ㆍ한화큐셀 등 상반기 인턴 채용정보
취업 필수 스펙.. GS칼텍스ㆍ한화큐셀 등 상반기 인턴 채용정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4.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국민체육진흥공단,국제방송교류재단도 모집
자료제공 사람인
자료제공 사람인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채용 평가에 직무역량을 중시하는 경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실제로 최근 사람인 조사결과 기업들이 신입채용에서 직무역량을 판단하는 가장 큰 기준은 ‘실무면접’(35.2%)과 ‘인턴 경험 및 직무관련 아르바이트’(16.5%)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무역량을 좀 더 키워보고자 하는 구직자라면, 상반기 인턴 채용을 눈여겨보자.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공채 서비스’를 활용해 지원해보면 좋을 ‘인턴’ 채용 소식을 전한다.

GS칼텍스에서 ‘2019년 상반기 일반직 인턴’을 모집한다.
▲엔지니어(공정) ▲엔지니어(기계/장치/전기) ▲소매영업 ▲물류 ▲경영지원(CSR)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각 직무별로 자격조건, 근무지가 상이하므로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남성은 군필자 및 면제자여야 하며, 기졸업자 및 2019년 8월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집합테스트(GSC Way 부합도, 직무능력검사, 한국사시험), PT면접, 인성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발된다. 인턴 입사는 7월 초부터 8주간으로 예정되어 있다. 

인턴 활동 결과에 따라 우수 인턴의 경우 조기 입사 확정 또는 하반기 공채 시 최종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서류접수 마감일은 4월 9일(화)이며, GS칼텍스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작성을 하면 된다. 

한화큐셀㈜에서 ‘2019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기술∙엔지니어 ▲연구개발 ▲영업 ▲경영지원 직군에서 인턴을 모집하며, 직군별로 요구 전공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학사 기졸업자 및 2019년 8월 또는 2020년 2월 졸업 예정자이고, 8월 하계 인턴실습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우대조건은 영어, 중국어, 독일어 가능자이며, 인턴십 만료 후 우수 수료자는 최종면접을 통해 정식 입사가 가능하다.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통해 인턴십이 결정된다. 인턴 실습 기간은 오는 8월 5일~30일까지 총 4주로 예정되어 있다. 서류마감은 4월 12일(금)까지이며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서 ‘2019년도 상반기 청년인턴 채용’을 한다. 
청년인턴은 ▲행정 ▲연구기술 직군에서 모집을 진행하며, 모집분야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직무기술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번 청년인턴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입사지원서 작성 시 개인의 신상, 학력·출신학교, 가족관계 등 직무 능력과 관련이 없는 내용을 기술하면 안된다. 

서류,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발되며, 인턴기간은 임용 후 5개월이다. 입사지원서 마감은 4월 4일(목)까지며,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채용페이지에서만 접수를 받는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2019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사무 ▲체육 ▲전산 ▲기술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공통 자격요건은 만 15세~34세 이하의 국민체육진흥공단 인턴 근무 경험이 없는 자라면 학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각 직무별 자격조건과 서류전형 기준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지원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직무수행능력 및 종합인성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정된다. 지원서 접수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채용페이지에서만 받고 있으며, 마감은 4월 3일(수)까지다.

(재)국제방송교류재단에서 ‘2019년 청년인턴(체험형)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기술연구소 뉴미디어 지원 ▲뉴스∙시사프로그램 제작 및 보도행정 ▲OAP제작 지원 ▲광고마케팅 행정업무 지원 ▲자산관리 및 재물조사 업무 지원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학력 제한 없이 만 34세 이하여야 한다.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직무기반 인성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정된다. 모든 전형은 NCS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며, 서류접수는 4월 3일까지 마감이다. 아리랑국제방송 홈페이지 채용게시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