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핵심, 로봇산업 이끈 유공자를 찾습니다!
4차산업혁명 핵심, 로봇산업 이끈 유공자를 찾습니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4.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로봇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계획' 공고
5월 31일 18시까지 신청 추천 접수 진행..10월 포상
산업통상자원부가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계획을 공고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계획을 공고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동력인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와 같은 내용을 주제로 한 '2019년도 로봇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계획'을 공고했다.

포상은 지능형 로봇의 기술 개발이나 사업화 촉진 등을 통해 국내 로봇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진행한다.

로봇산업 발전 유공자 선정은 산업포장 1명, 대통령표창 2명, 국무총리표창 4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7명 등 총 14명이며 별도로 주관기관장상 2점이 시상될 예정이다. 정확한 포상규모는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 및 정부포상지침에 따라 관계부처 협의 후 최종 확정된다.

포상 대상자는 로봇분야 공적기간이 3년 이상(포장 10년, 대통령·국무총리표창 5년, 장관표창 3년)인 자로서, 로봇산업분야에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을 개발하거나 핵심부품 및 제품 국산화로 수출 증대, 무역수지 개선에 기여하는 등 로봇 분야의 기여도를 평가 받는다.

단, 재포상 금지기간에 해당할 경우 동일한 종류의 포장을 다시 받을 수 없으며 퇴직포상의 경우 재포상 금지기간의 적용을 받지 않으나, 재직 중 정부 포상을 받은 자는 퇴직시 동일종류의 동급 또는 하위등급의 훈·포장 및 표창을 받을 수 없다.

또 수사 중이거나 형사 처벌을 받은 자, '상훈법' 제8조 및 '정부 표창 규정' 제19조 등에 따라 정부포상이 취소된 적이 있는 자,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산업재해 등과 관련하여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과 그 임원 등은 추천에 제한된다.

신청은 자천 또는 추천 방식으로 진행되며 추천의 경우 반드시 해당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5월 31일 18시까지다.

신청자는 유공자포상신청서와 공적조서, 공적요약서를 비롯한 각종 서류를 구비하여야 한다. 자세한 제출서류 종류와 양식은 한국로봇산업협회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우편접수와 이메일로 가능하며,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기간 내 접수처로 도착해야한다. 우편접수는 한국로봇산업협회 운영지원팀 로봇대상 담당자로 보내면된다.

심사는 신청접수가 종료된 6월 1일부터 9월까지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며, 포상은 10월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예정된 2019 로보월드 개박식 중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