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공공기관 합격 로드맵
[신간안내] 공공기관 합격 로드맵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4.0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채용 프로세스 완벽 정복과 공공기관 면접 합격을 위한 지침서!
공공기관 합격 로드맵 표지 이미지
공공기관 합격 로드맵 표지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렛츠북과 브레인플랫폼이 공동으로 출판한 <공공기관 합격 로드맵>은 공공기관 지원자들끼리 공정한 룰에 의한 자율 경쟁을 통하여 실력 중심으로 평가를 받고, 그 결과에 대하여서는 깨끗하게 승복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출간되었다. 공공기관 지원자들이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이 책의 전반부는 주로 공공기관의 채용 프로세스, 21세기 공공기관의 인재상, 공공기관 지원 시 필요한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 기술서를 작성하는 요령과 인·적성 검사 방법 등 면접 전에 이루어지는 채용 과정에 대한 정보로 구성하였다.

중반부에서는 공기업 및 금융기관의 면접 전략, 지원자의 이미지메이킹, 실전 면접 팁, 인성 면접, 팀 과제 수행 면접, 직무 면접, PT 발표 면접, 집단 토론 면접 등 면접 기법 및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으며 후반부에는 NCS 기반의 직무별 실전 면접 전략을 소개하고 역량 중심의 면접 기법과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소통 역량 면접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브레인플랫폼-한국컨설턴트사관학교

공동출판을 맡은 브레인플랫폼의 지향점은 ‘최고의 인재를 재교육시켜 글로벌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매칭시켜 주는 플랫폼 개발’이다.

브레인플랫폼는 2018년 11월 1일 브레인플랫폼 개인사업자로 시작하여 2018년 12월 1일 한국컨설턴트사관학교를 개교하였다. 이때 ‘공공기관 면접관’ 제1기 91명을 교육하고, 수료식 진행과 함께 ‘우리나라의 공공기관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문화가 자리매김하는 데 필요한 실무적 뒷받침과 산업적 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회사와 학교가 본격적으로 출범하게 된다.

이후 2019년 2월 16일에는 제2기 100명의 면접관을 수료시키면서, 기존의 면접관을 포함 약 300명의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기관 면접관 풀(pool)을 형성하였다.

브레인플랫폼 한국컨설턴트사관학교는 학교가 주력하고 있는 교육 지원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국가 산업의 동력이 될 인재를 육성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인적 자원’ 분야를 중심으로 연구하여 학문적으로나 산업적으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런 취지에 부합하고자 뜻있는 분들의 자발적 연구 및 관심에 의해 공공기관 채용에 관한 논의와 연구가 있었고, 2019년 3월 『공공기관 합격 로드맵』의 출간에 이르렀다.

향후 브레인플랫폼 한국컨설턴트사관학교는 미래 인재 육성과 채용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공공기관 채용 연구소’ 설립을 준비하는 등 공공기관의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을 목표로 계속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