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전문기업 디모아, 업계최초 ‘ISO37001’ 인증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전문기업 디모아, 업계최초 ‘ISO37001’ 인증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4.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37001은 ISO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되는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디모아가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디모아가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디모아가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디모아는 지난 4월 10일 서울 강남구 두산빌딩에 위치한 본사 대강당에서 이혁수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한국품질재단 윤석운 대표,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진행했다.

ISO37001은 전세계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되는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정부기관, 비정부기구, 기업 등 다양한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관리하기 위한 기준으로 전 구성원들에게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역할과 의무가 부여된다.

디모아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글로벌 컨설팅 회계법인인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으로부터 약4개월간 자문을 받아 전사적인 부패유형 파악,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전사적 부패방지 목표 수립,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지속적인 성과평가를 시행했으며,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모두 통과해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품질재단은 글로벌 상호인증 기관인 IQNet의 인증서를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관이다.

디모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부패방지시스템이 기업문화에 정착됨은 물론 의사결정에 있어 컴플라이언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디모아 이혁수 대표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회사의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을 모두 만족시킬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우리는 단기적인 이익을 위해 미래를 팔지 않을 것이며, 공정하고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업계의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